실시간 랭킹 뉴스

창업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창업카페 시즌2’ 시작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대학과 연계, 4개 권역 스타벅스 지점으로 운영 확대

 

미래창조과학부(이하 미래부)와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와 함께 창업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운영해 온 창업카페를 서울지역 4개 권역으로 확대하는 ‘창업카페 2016 시즌2’를 시작한다.

‘창업카페 2016 시즌2’는 기존 스타벅스 대학로점 외에 신촌명물거리점, 건국대점, 광운대점 등으로 확대하고, 특히 인근 대학 창업지원단과 서울시 운영 아스피린센터 등이 함께 참여함으로써 대학 창업동아리와 함께 만들어 가는 공간으로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다.

‘창업카페 2016 시즌2’의 시작을 알리는 첫 행사로 29일 오후 스타벅스 명동길점에서 “더 나은 미래를 향한 도전”이라는 주제로 미래부 최양희 장관의 강연과 창업동아리와의 대화가 열렸다.

최양희 미래부 장관은 이날 강연을 통해 “도전적인 사람에게 더 많고 큰 기회가 주어지는 사회로 바뀌고 있다”면서, “삶에 있어 자기만의 주인의식과 길을 찾는 것이 중요하며, 이 과정에서 창조경제혁신센터와 같은 좋은 환경을 적극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생적 창업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해 시작된 스타벅스 창업카페는 그간 8회의 행사를 통해 약 330여명의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선배 창업가 강연, 비즈니스 스킬, 네트워킹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를 통해 ‘시즌2’를 시작하는 창업카페는 청년층의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지역 4개 권역 스타벅스 지점에서 4월부터 매월 특정 요일(오후 7시)에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기존 대학로점은 매주 월요일, 신촌명물거리점은 매주 화요일, 건국대점은 매주 수요일, 광운대점은 매주 목요일에 프로그램이 열린다.

창업카페 프로그램은 약 3개월 단위의 시즌제로 운영할 예정으로, ‘시즌2’는 6월까지 이어지며, 약 2개월의 휴식기를 통해 프로그램 참가자 및 창업동아리의 의견을 수렴하여 올해 하반기 ‘시즌3’ 운영을 시작하게 된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