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의 질적 수준이 상향평준화되면서 어떤 마케팅을 구사하느냐가 기업의 성패를 좌우한 지 오래다. 바야흐로 마케팅 전쟁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이제 기업들은 보다 기발한 마케팅 전략을 찾기 위해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매장에 특수 고안된 향기를 나게 함으로써 소비자들의 구매욕을 자극하는 ''향기 마케팅'', 직원을 광고모델로 기용하는 ''스텝 마케팅''까지 기법도 종류도 각양각색이다.
특히 미국의 건축회사 코프먼앤브로드는 스텝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모든 직원이 마케팅에 관한 아이디어를 제출하고 또 광고에 직접 참여하기도 한다. 유명모델이 아닌 일반직원을 내세운 광고는 고객들에게 기업에 대한 친근한 이미지를 심어주는 데 일조하고 있다.
출처 ㅣ 트렌드 인 비즈니스(쌤앤파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