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與, 기업 원하는 법안에만 혈안"(종합)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원샷법 반대 안해…선거구 획정은 법정시한 지났는데 방관"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대위원장 (사진=윤창원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대위원장은 1일 정부.여당이 경제관련 법안 처리에 사활을 걸다시피 한 데 대해 "마치 기업이 원하는 법이 통과 안됐다는 것에만 혈안돼 있다"며 날을 세웠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여권은) 경제가 이런 상황이고 국민이 여러가지 어려움에 봉착했는데 이런 문제는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여야간 의견 접근을 이룬 기업활력제고특별법(원샷법) 처리에 대해선 "우리 원내대표단과 새누리당 원내대표단이 합의해 놓은 것 자체에 대해 제가 반대하는 게 아니다"라면서도 "선거법에 의하면 지난해 12월 30일까지 (선거구를) 확정했어야 하는데 한달 넘도록 이 문제에 대해서는 야당이 추구하는 법인양 방관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대기업 중심의 입법이 과도하다는 문제의식을 드러냈다. 김 위원장은 "경제 세력들이 은연 중에 나라 전체를 지배하는 그런 형태로 변모된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렇기 때문에 경제민주화를 보다 더 촉진시켜서 우리가 포용적 성장으로 가지 않으면 한국경제는 매우 더 어렵고 사회적으로 민주주의도 어렵게 하는 상황에까지 이를 수 있다"며 경제민주화 정책에 대한 강한 추진 의지를 내보였다.

이종걸 원내대표는 "일부 원내대표 간 합의사항이 지켜지지 않은 점이 있었고 유감으로 생각한다"면서도 "그러나 이 것이 잘됐다는 듯이 새누리당은 직권상정을 요구하고 국회의장도 이를 하겠다는 듯 시사하는 발언은 원천적으로 잘못됐다"고 비판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