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文 "安, 총선승리 위해 필요한 분…수용 가능 방안 논의"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 (사진=윤창원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10일 "안철수 전 공동대표는 우리 당의 변화와 내년 총선 승리, 그리고 정권 교체를 위해서도 꼭 필요한 사람"이라며 안 전 대표가 수용할 수 있는 지도체제 개편방안을 찾겠다는 뜻을 밝혔다.

문재인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당 소속 수도권 출신 의원들과의 면담한 뒤 기자들과 만나 "안 전 대표와 내가 협력해야 한다는 (의원들의) 취지엔 공감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상희·박홍근·윤관석 등 수도권 출신 의원들은 문 대표를 만나 당 혁신 및 지도체제 문제를 둘러싼 문 대표와 안 전 대표 간 갈등과 그에 따른 당 내홍을 해소하기 위한 방안으로 두 사람을 공동 위원장으로 하는 비상대책위원회 구성 방안을 제안했다.

이런 제안에 대해 문 대표는 "안 전 대표와 끝까지 함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한 것으로 전해졌다.

문 대표는 '안 전 대표와 함께하기 위한 방안'을 묻는 질문에는 "내가 먼저 말할 수 있는 게 아닌 것 같다. 안 전 대표가 받아들일 수 있는 방법이어야 하니까"라며 말을 아꼈다.

다만 "그런 방법(안 전 대표와 함께하기 위한 방안)에 어떤 게 있을지 안 전 대표와 직접 소통하거나, 안 전 대표와 소통이 되는 사람들과 함께 의논해가려고 한다"고 덧붙였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