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대상, 가수 박원의 첫 발걸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이 노래 들어볼래?] 12일 정규 1집 '라이크 어 원더' 발매

가수 박원(사진=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대상 출신 가수 박원이 첫 솔로 앨범을 내놨다.

박원은 12일 정오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1집 '라이크 어 원더(Like A Wonder)'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에는 총 11곡이 수록됐다. 박원은 전곡을 직접 작사, 작곡하며 싱어송라이터로의 면모를 뽐냈다.

타이틀곡은 '우리 둘이'는 박원이 길거리에서 싸우는 커플을 보며 노랫말을 쓴 곡으로, 사랑을 주제로 한 달달한 멜로디와 가사가 돋보인다. '보이스 코리아' 출신 가수 이은아가 함께해 연인끼리 나누는 대화같은 노래를 완성했다.

이밖에 박원에게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대상 영예를 안겨준 'Like A Wonder', 이소라의 '나를 사랑하지 않는 그대에게'를 박원만의 느낌으로 풀어낸 '나를 좋아하지 않는 그대에게', 컨트리풍의 느낌이 물씬 나는 '5분만', 꿈 속에서 보았던 그녀를 생각하며 만든 '오 그대여' 등 다채로운 분위기의 곡들이 담겼다.

박원은 "처음 곡을 만들 때의 그 느낌을 있는 그대로 전하기 위해 모든 방법을 동원해 완성한 이야기들이다. 창작의 순간, 그 설렘을 함께 느끼신다면 더 좋을 것 같다"고 소개했다. 이어 "성의 없어 보이기도 하는 '그냥'이라는 말이 때로는 엄청난 힘과 이유가 되기도 한다. 많은 성원과 사랑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박원은 2008년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실력파로, 그룹 원모어찬스로 활동한 이력이 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