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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억5천만 인도네시아에 한류 본격 점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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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억 5천만 명의 인구대국 인도네시아에서 한류를 본격 점화하기 위해 수도 자카르타에서 대규모 한류행사를 개최한다.

인도네시아는 인구 면에서 중국, 인도, 미국에 이어 세계 4위를 자랑하며 특히, 콘텐츠상품의 주 소비계층인 청년인구가 약 50%를 차지하고 있다.

이들의 한류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우리 콘텐츠산업에게는 ‘포스트 차이나’로 주목받고 있다.

오는 10월 1~4일 자카르타 롯데쇼핑몰 애비뉴 일대에서 처음으로 개최하는 ‘K로드쇼’는 우리 콘텐츠 기업들이 이런 인도네시아 시장에 본격 진출하기 위한 물꼬를 틀 수 있도록 한류 콘텐츠 전시회, 수출상담회, 축하공연, 애니메이션 상영회, 게임대회 등 종합행사로 치러진다.

또한 음식, 관광, 도서, 전통문화 등의 동반진출을 위해 지난해부터 열리고 있는 관련 행사 ‘코리아페스티벌(K-페스티벌)’과 연계해 같은 기간에 진행된다.

행사의 개막은 1일 낮 12시 롯데쇼핑몰 애비뉴 메인무대에서 홍보대사를 맡은 슈퍼주니어의 멤버 이특과 강인이 무대인사를 하며 알린다.

개막식에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송성각 원장, 인도네시아 조태영 대사를 비롯해 인도네시아 아리프 야흐야 관광부 장관 등도 참석한다.

또 다른 홍보대사로 인도네시아 한류 열풍의 주역인 가수 이루는 개막식에 이어 팬사인회를 열고 저녁 7시부터 진행되는 공식 리셉션 행사에서 축하공연 무대도 갖는다.

1일과 2일 이틀간 래플스호텔에서는 방송․애니메이션․게임 등 17개 국내 콘텐츠 기업들과 인도네시아 바이어간 수출상담회가 열린다.

특히, 인도네시아 최초 상업 방송국으로 시장점유율 1위를 다투고 있는 RCTI, 인도네시아 최고 서비스를 자랑하는 게임배급사 Qeon Interactive 등 내로라하는 40개 안팎의 현지기업이 바이어로 참가한다.

방송 분야의 KBS미디어, CJ E&M, 아리랑TV, AK엔터테인먼트 등과 그래피직스, 부즈클럽, 아이코닉스 등 애니메이션 기업, 게임 분야 마상소프트, 엠씨드, 크리에이티브밤 등 이들 17개 국내 콘텐츠 기업들은 이벤트 아트리움에 구성되는 ‘콘텐츠 전시관’에 참여해 대표 콘텐츠도 선보인다.

전시관에서는 드라마, 영화, 오디션프로그램 등 주력 콘텐츠를 상영하는 것을 비롯해 <뽀로로>, <캐니멀> 등 애니메이션의 인기 캐릭터 상품 진열과 스마트폰 게임 체험 등 한국의 콘텐츠를 한눈에 보고 직접 느낄 수 있다.

전시관과 함께 운영되는 ‘한국 브랜드 사업관’에는 SM엔터테인먼트(엔터테인먼트), LG전자(모바일), 멜론(스트리밍), 디스트릭트(라이브 스케치북) 등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들이 선을 보인다.

3일에는 <뽀롱뽀롱 뽀로로="">, <캐니멀>, <라바>, <로보카폴리>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애니메이션의 현지 상영회가 개최된다.

인도네시아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한 ‘글로벌 캠프’ 게임대회는 3, 4일 양일간 열릴 예정이다.

같은 기간 열리는 K페스티벌에서는 푸드, 관광,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한국 문화를 알리기 위한 전시회, 시식 행사, 넌버벌 퍼포먼스 공연 등과 함께 예선을 거쳐 올라온 10개 팀의 K팝 커버댄스 결선 대회도 펼쳐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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