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추석 연휴 '뭐볼까' 고민인 당신을 위한 TV예능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추석 문화연예 길라잡이 ②] 정규편성 노리는 파일럿·특집 예능 봇물

추석 연휴가 성큼 다가왔다. 이에 발맞춰 방송사들은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해 예능가를 선도하려는 채비를 끝냈다. 정규 편성을 노리는 파일럿도, 특집으로 꾸며진 예능도 많다. 뭘 봐야 할지 고민에 빠진 당신에게 딱 맞는 예능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 귀가 즐겁고 싶은 당신을 위해

(사진=KBS/SBS/MBC/JTBC 제공)

 

올 초 설날 특집 프로그램으로 시작, 일요일 예능 강자로 떠오른 '복면가왕'의 영향일까. 유독 음악을 소재로 한 예능 프로그램 수가 많다.

우선 KBS는 장수 프로그램 '전국 노래자랑'의 스핀오프격인 '아이돌 전국노래자랑'을 선보인다. 가요계의 각 지역 출신 아이돌 가수들이 총출동해 노래 실력뿐만 아니라 그동안 볼 수 없었던 다양한 끼를 발산할 예정. 송해와 개그우먼 장도연이 진행을 맡았고, B1A4, BTOB, AOA, EXID, VIXX, 티아라, 여자친구 등 인기 아이돌 스타들이 출격한다. 28일 오후 6시 방송.

SBS도 대중에게 주목받지 못했던 숨은 명곡을 소개하는 '심폐소생송'을 마련했다. 역주행의 아이콘 EXID부터 레전드 가수 이승철, 원조 아이돌 H.O.T., 대세 밴드 혁오, 음원 절대 강자 아이유까지 자신들의 숨겨진 곡에 얽힌 특별한 사연을 소개한다. 여기에 옥주현, 린, 정인, 이영현이 숨은 명곡을 살리기 위한 '심폐소생사'로 나서 원곡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역할을 한다. 26일 밤 10시 45분 방송.

MBC는 '듀엣가요제 8+'로 시청자 곁을 찾는다. 인기 걸그룹 8팀의 멤버와 일반인이 파트너가 되어 듀엣 무대를 펼치는 신개념 포맷으로, 씨스타 소유, 에이핑크 김남주, AOA 초아, 시크릿 전효성, 미쓰에이 민, 포미닛 허가윤, 애프터스쿨 리지, 마마무 휘인 등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한다. 과연 가장 감동적인 무대를 선사한 이는 누굴까. 25일 오후 9시 30분 방송.

JTBC는 자사 대표 예능 '히든싱어'를 활용했다. 바로 화제를 모았던 원조가수와 모창 능력자가 한팀이 되어 무대를 꾸미는 '도플싱어 가요제'다. '히든싱어' 시즌 1, 2, 3를 빛낸 이승환, 이재훈, 임창정, 윤민수, 이수영, 환희, 휘성, 장윤정이 출연해, 모창 능력자들과 각자 한 팀을 이뤄 '베스트 커플'로 꼽히기 위한 치열한 경연을 벌인다. 26~27일 밤 11시 방송.

◇ 신선한 프로그램 찾는 당신을 위해

(사진=MBC/SBS/KBS/ 제공)

 

다양한 포맷의 파일럿 예능도 시청자들의 선택을 기다린다.

MBC '잉여들의 히치하이킹'은 노홍철과 잉여 청춘 4인방이 최소 생계비와 각자의 생산 활동을 통해 자급자족하며 20일간 유럽여행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리랜서 여행 작가 태원준, 스트리트 아티스트 료니, 신인배우 송원석, 대학생 이동욱 씨가 프로젝트에 동참했다. 특히 노홍철의 방송 복귀작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끄는데, 길거리에서 일반인들과 함께 방송을 시작했던 그가 다시 시청자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을지 관심거리다. 27일 밤 11시 15분, 28일 밤 11시 10분 방송.

KBS는 TV와 라디오를 연계한 색다른 포맷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유희열 정형돈 유병재 조합으로 화제를 모은 '속 보이는 라디오 여우사이'다. 라디오로 볼 수 없었던 라디오 생방의 뒷모습과 제작 준비 과정을 담은 '라디오판 프로듀사'로 제작되었다는 후문. 어떤 형태로 진행될 것인지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29일 밤 10시 55분 방송.

전현무의 친정 KBS 복귀작도 있다. '전무후무 전현무쇼'는 최저 예산, 최소 세트로 한 회에 토크쇼, 리얼 버라이어티, 전현무가 직접 진행하는 뉴스까지 담은 1인 미니멀라이즈 방송을 표방한다. 28일 밤 8시 30분 방송.

지난 설 안방을 찾은 KBS '네 멋대로 해라'도 다시 도전장을 냈다. 스타일리스트의 도움 없이 나 홀로 옷 입기에 도전하는 스타들의 고군분투기를 다룬다. 정형돈, 안정환과 함께 성시경이 합류해 진행을 맡았다. 29일 오후 6시 20분 방송.

최근 예능가의 화두인 '먹방'은 한가위에도 맹위를 떨칠까. SBS 'K밥스타 : 어머니가 누구니'는 어머니의 사랑이 가득한 집밥을 자식들이 어머니의 블라인드 코치를 받으면서 직접 요리하고 대결을 펼치는 콘셉트의 프로그램이다. 대세 MC 전현무와 스타 셰프 최현석을 필두로 요리 예능에 새 바람을 불어넣을 각오다.

◇ "구관이 명관이다"라는 당신을 위해

(사진=MBC 제공)

 

이 정도면 명절 필수 코스다. MBC '아이돌스타 육상 양궁 풋살 농구 씨름 선수권대회'가 어김없이 돌아왔다. 60m 남녀 달리기, 400m 남녀 단체 계주, 여자 양궁, 남자 풋살, 남자 농구, 그리고 여자 씨름까지 또 하나의 '스타 체육돌'이 탄생할지 지켜볼 만 하다. 28~29일 오후 5시 55분 방송.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