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한국항공우주산업, 16년 만에 'CI' 개편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한국항공우주산업 제공.

 

한국항공우주산업㈜(이하 'KAI')는 29일 "창사 16년 만에 처음으로 기업이미지(CI : Corporate Identity)를 변경했다"고 밝혔다.

기존의 디자인 골격은 그대로 유지한 채 '주춧돌' 등을 의미하는 도형을 디자인에 추가했다.

CI 중 'K'의 윗부분은 세계 속의 KAI, 세계를 하나로 잇는 KAI라는 의미를 담아 우주를 역동성 있게 형상화한 것으로 변경하지 않았다. 또 맑은 하늘과 꿈, 미래를 의미하는 '푸른색 계열의 색상'과 안전, 안정, 속도감 등을 주는 굵은 이탤릭체도 큰 변화를 주지 않았다.

KAI는 "신규 CI에 우리나라 항공산업 대도약의 의지와 비전을 담았다"며 "임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기존 CI를 기반으로 '주춧돌', '하나 됨'을 의미하는 도형을 디자인해 추가했다"고 덧붙였다.

또 한국형전투기(KF-X), 소형무장/민수헬기(LAH/LCH) 등 대형국책사업을 추진하면서 전 임직원이 하나가 돼 성공적으로 완수하자는 의지도 담았다.

KAI 관계자는 "국내 항공산업의 발전의 주춧돌이 되겠다는 의지와 KAI 임직원과 100여 개의 국내 협력업체들이 모두 한 마음, 한 방향으로 동반성장을 이룬다는 비전을 표현한 것이다"고 설명했다.

KAI는 CI 변경에 따른 예산 지출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으로 당분간 신규 CI와 과거 CI를 병행 사용하면서 단계별로 적용해 나갈 방침이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