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앳된 남녀가 십수년 뒤 한국영화계의 기둥이 됩니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24일 개막 '명필름 전작전'…전도연 박해일 등 초창기 모습 볼 수 있어

영화 '접속'의 전도연(왼쪽)과 '와이키키 브라더스'의 박해일(사진=명필름 제공)

 

위 사진 속 인물들을 보고 있노라면 아련한 추억에 잠긴다. 왼쪽은 지금으로부터 18년 전 '접속'(1997)에서의 전도연, 오른쪽은 14년 전 '와이키키 브라더스'(2001)에서의 박해일이다.

전도연 박해일을 비롯해 지금은 한국 영화계를 떠받치는 든든한 기둥이 된 배우들의 앳된 시절을 볼 수 있는 흥미로운 공간이 마련된다.

오는 24일부터 9월 16일까지 경기 파주출판도시에 있는 명필름아트센터에서 열리는 '명필름 전작전: 스무살의 기억'이 그 자리다.

명필름 전작전은 한국 영화계를 이끌어 온 영화사 명필름의 창립 20주년을 맞아 열리는 행사로, 그간 명필름이 제작한 36편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먼저 웃음과 공포의 절묘한 조화를 통해 한국 블랙코미디 장르의 새 지평을 연, 김지운 감독의 데뷔작 '조용한 가족'(1998)에서는 송강호와 최민식의 초창기 연기 호흡을 엿볼 수 있다.

칸영화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세계적인 배우로 거듭난 전도연의 이름을 충무로에 각인시킨 접속은 물론, 그녀의 파격적인 연기를 볼 수 있는 '해피엔드'(1998)도 상영된다.

지금은 세계적인 감독으로 자리매김한 박찬욱 감독의 이름을 한국 영화계에 각인시킨, 송강호 이영해 이병헌 신하균 주연의 '공동경비구역 JSA'(2000)도 놓칠 수 없는 볼거리다.

개봉 당시 600만 관객을 동원한 이 영화는 베를린영화제 경쟁부문에 진출하면서 뛰어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