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JB금융 동남아 해외시장 진출 시동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JB캐피탈 베트남 사무소 설립 추진

 

JB금융그룹(175330, 회장 김한)의 자회사인 JB우리캐피탈이 베트남 하노이에 대표사무소 설립을 위해 관련 신고서를 금융당국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JB우리캐피탈 대표사무소는 베트남 중앙은행 설립인가 후 2015년 10월부터 업무를 개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JB금융그룹은 대표사무소를 통해 베트남 등 해외시장에서 그룹의 최적 비즈니스 모델 및 운영방식을 도출한다는 계획이다.

JB금융지주 관계자는 “JB우리캐피탈이 해외시장 진출에 대한 전초기지 역할을 수행하고 해당 시장의 현지화에 성공한 이후 은행(전북/광주은행) 등이 진출하는 전략을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 "아시아 중에서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ASEN 지역을 기반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JB금융 관계자는 "국내 금융 산업의 경우 ROE가 5% 수준임에 반해 ASEN지역 국가의 경우, 평균 20% 수준의 높은 ROE를 보이고 있고 향후 높은 성장잠재력을 고려할 때 그룹의 장기성장과 수익력 제고를 위한 매력적인 시장"이라고 설명했다.

JB우리캐피탈은 앞으로 베트남 등 ASEN지역에서 자동차 등과 같은 실물금융을 기반으로 사업확장 후 선진화된 심사기법을 활용하여 개인신용 진출까지 업무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