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돌아온 '샤이니' 바라보는 국내외 '색다른' 시선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새 앨범 '오드'로 활동 재개…미국 빌보드는 '집중조명'·SNL코리아는 '폭소유발'

그룹 샤이니(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새 앨범을 들고 돌아온 그룹 샤이니에 대한 국내외의 관심이 높다.

미국 빌보드는 지난 28일(현지시간) 케이팝 칼럼 코너 'K-타운'을 통해 "샤이니가 새 앨범 '오드(Odd)'로 월드 앨범 차트 두 번째 1위를 차지하다(SHINee Earn Second No. 1 on World Albums With 'Odd')"라는 기사를 게재하며 샤이니를 집중 조명했다.

빌보드는 "샤이니의 새 앨범 오드는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1위, 히트시커스 차트 9위에 등극했다"며 "이는 샤이니가 2013년 발표한 '와이 소 시리어스(Why So Serious)'에 이어 두 번째 1위"라고 설명했다.

이어 "샤이니는 지난 2013년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케이팝 음반 중 하나였고, 그 해 빌보드 연말 월드 앨범 차트에 한국 가수로서는 처음으로 이름을 올린 가수 중 하나로 선정됐다"며 "타이틀곡 '뷰(View)'는 월드 디지털 송 차트 2위에 올랐고, 이번 주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케이팝 음악"이라고 전했다.

빌보드는 "월드 앨범 차트에서 다수의 1위를 기록한 역대 케이팝 아티스트는 다섯 팀이었는데, 이중 3팀이 샤이니, 소녀시대-태티서, 엑소로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라고 소개했다.

◇ 'SNL코리아'서 숨겨둔 개그본능 과시

'SNL코리아'에 출연한 샤이니(사진=tvN 제공)

 

샤이니는 완전체로 30일 밤 9시 45분 방송되는 tvN 'SNL코리아'에 출연해 몸을 사리지 않는 코믹 연기를 선보인다.

'블링블링 샤이니' 편으로 꾸며지는 이날 방송에서 샤이니는 그간 보여 주지 못했던 개그본능을 마음껏 과시할 예정이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