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유튜브 유저가 사랑한 이 남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강남스타일·젠틀맨, 유튜브 10주년 최다 조회수 MV

가수 싸이(자료사진)

 

싸이의 히트곡 뮤직비디오에 대한 열기가 여전히 뜨겁다.

24일 오전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23일(현지시간) 미국 퓨즈TV와 CBS, CNBC, 영국 인디펜던트 등 주요 외신들은 올해로 10주년이 된 유튜브에서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 중인 영상 톱10을 소개했는데, 싸이가 '강남스타일'과 '젠틀맨'으로 각각 1위와 9위에 올랐다.

이 같은 결과에 대해 퓨즈TV는 "싸이의 이 놀라운 뮤직비디오는 '바이럴'이란 단어를 새로운 레벨로 끌어올렸다"며 유튜브와 인터넷 매체 등을 통해 퍼져나간 싸이의 인기를 소개했다.

이어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음악과 유머가 가장 보편적이라는 사실이라는 걸 보여주는 훌륭한 예"라며 한국어 곡임에도 불구하고 전세계적으로 사랑 받은 '강남스타일'의 인기비결을 분석했다. 또 '강남스타일'은 리스트에 함께 이름을 올린 경쟁자들보다 10억뷰 이상을 앞서고 있으며 오랜 기간 정상에 머무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9위에 랭크된 '젠틀맨'에 대해서는 "싸이가 한국의 디바 가인과 함께 선보인 '시건방 춤'이 인터넷에서 큰 화제를 불러 일으켰고 나아가 한국 케이팝 문화를 알렸다"고 소개했다.

2012년 7월 15일 공개된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지난 12일 유튜브 조회수 23억뷰를 돌파했으며 현재 23억 1133만 7602뷰를 넘어서고 있다. '젠틀맨'은 올해 2월 22일 8억뷰를 돌파했고 8억 2643만 3557뷰를 넘어서며 여전히 인기몰이 중이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