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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싼맛에 직구했는데 물품이…' 해외직구 피해사례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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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사진 (사진 = 스마트이미지 제공)

 

#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 전기자전거 3대를 주문한 A씨는 기다리던 물품을 받아들고 황당해했다. 주문한 제품과 다른 자전거가 그것도 4대가 왔기 때문이다. A씨는 환불을 요청했지만 해당 사이트는 제품 판매자가 도망가 판매금지 조치를 했다고만 했다. 피해 구제는 아직 이뤄지지 않았다.

#B씨는 해외 온라인쇼핑몰에서 배송 받은 바지에 하자가 있어 사업자에게 반품동의를 받았다. 사업자는 반품 시 배송업체인 UPS의 일반운송장을 이용하라고 했지만 UPS에서는 일반운송장으로는 반품이 불가하다고 하면서 상황이 꼬이기 시작했다. 한달이 넘도록 B씨는 양측에 메일을 보내고 있지만 해결기미는 보이지 않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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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처럼 국내보다 싼 가격에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 직접 물건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지만 그에 비례해 피해 사례도 급증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은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이른바 직구 관련 상담이 2013년 149건에서 2014년 271건으로 늘어났으며 올들어 3월까지 140건으로 크게 늘어나는 추세라고 7일 밝혔다.

지난해 1~3월 접수된 불만 가운데 26.5%로 가장 많은 것은 '배송 지연·오배송 및 분실' 등 배송 관련 불만이었다. 이어 '제품 하자(불량·파손) 및 AS 불만'(18.0%), '연락 두절 및 사기사이트 의심'과 '취소·교환 및 환불 지연 또는 거부'(각 15.6%), '결제 관련 불만'(7.0%), '반품·취소 및 추가 수수료'(3.9%) 순이었다.

소비자 불만 상담이 많이 접수된 해외 온라인 쇼핑몰은 아마존(30건), 이베이(10건), 아이허브(8건) 등의 순이었다. 이용빈도가 높은 쇼핑몰에서 불만 접수 역시 많이 이뤄진 측면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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