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슈 나가사키 페리 (사진=H.I.S.코리아 제공)
큐슈 지역의 나가사키는 우리에게 나가사키 짬뽕 등으로 유명하지만 본래 유럽과의 무역항으로 번성했던 곳이다.
이로 인해 나가사키에는 그라비엔, 오우라 천주당 등 외국 상인들이 거주하던 서양식 저택이나 성당 등이 역사로 남아 관광객들을 반긴다. 또한 '일본 속 네덜란드'로 불리는 유명 테마파크 하우스텐보스 등 이국적인 여행지를 곳곳에서 만날 수 있다.
큐슈 나가사키 인근 야스라기리조트의 노천온천탕 (사진=H.I.S.코리아 제공)
나가사키의 명소와 더불어 온천까지 만끽하고 싶다면 이오지마섬을 찾으면 된다. 이오지마는 나가사키항에서 페리로 약 20분, 나가사키역에서 무료셔틀을 타고 약 4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당일치기로 온천을 이용하는 것이 가능해 여행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규슈 나가사키 인근 이오지마섬의 대여 자전거 (사진=H.I.S.코리아 제공)
무료셔틀을 이용할 경우 이오지마의 '유유온천'을 즐길 수 있는 야스라기리조트 앞에 하차하게 된다. 야스라기리조트 온천 여행의 백미는 유유온천의 노천탕에 몸을 담그고 넓은 바다를 전망하는 것.
또한 온천욕 전후로 자전거를 대여해 섬을 달리면서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도 있다.
큐슈 나가사키역 셔틀버스 (사진=H.I.S.코리아 제공)
참고로 나가사키역~이오지마 무료셔틀은 예약이 필수다. 호텔 프론트에 말하면 예약을 도와준다. 갈 때는 무료셔틀 돌아올 때는 페리를 이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문의=H.I.S.코리아(서울 02-755-4951/부산 051-463-4951/
www.his-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