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왕의 얼굴'이 베일을 벗었다.
6일 KBS 2TV 드라마 '왕의 얼굴' 측은 서인국, 조윤희, 이성재, 신성록, 김규리의 클로즈 업 샷이 담긴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어둠 속에 홀로 서 있는 선조 역의 이성재부터 가희(조윤희)와 도치(신성록), 귀인 김 씨(김규리), 광해(서인국)의 얼굴이 교차되어 드러나는 등 핵심 주인공들의 얼굴이 담겼다.
제작진 측은 "얼굴은 거짓말을 못한다. 인물들의 심리표현을 보여주기 위해 클로즈 업 샷을 택했다"면서 "임금의 관상을 다루는 특수성을 강조해 그 동안의 사극과는 다른 새로운 면을 부각시켰다"고 기획의도를 밝혔다.
또 "비극과 연민, 탐욕과 야망 등 복합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배우들의 얼굴에서 각 캐릭터의 페이소스 넘치는 삶을 읽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KBS '왕의 얼굴' 티저 영상 캡처)
'왕의 얼굴'은 서자출신으로 세자 자리에 올라 정쟁의 틈바구니에서 끝내 왕으로 우뚝 서게 되는 광해의 파란만장한 성장스토리를 담는다. 또 한 여인을 두고 삼각관계에 놓이게 되는 아버지 선조와 아들 광해의 비극적 사랑을 그릴 예정이다.
한편 '왕의 얼굴'은 앞서 표절 논란에 휘말리기도 했다. 영화 '관상' 측이 표절의혹을 제기해 법원까지 갔지만 재판부는 시대적 배경과 등장인물, 사건의 구성 및 전개과정, 줄거리 등에서 현저한 차이를 보인다고 판단해 기각했던 바 있다.
우여곡절 끝에 방송이 결정된 '왕의 얼굴'은 오는 19일 오후 9시 50분에 첫 방송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