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젠틀맨 뮤비 3대 개그코드 '악동뮤지션', '가인', '무한도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아이러니'가 주는 웃음...카메오들의 눈부신 활약

ㅇㄹㅇㄹ

 

13일 오전 9시 경 공개된 싸이의 ‘젠틀맨’ 뮤직비디오가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뮤직비디오 속 싸이는 ‘젠틀맨’이라는 제목과는 달리 시종일관 ‘악동’짓을 일삼는다. 진정한 ‘젠틀맨’이라면 해서는 안 되는 ‘금기사항’을 싸이는 거침없이 깬다. ‘젠틀맨’이라는 제목과 모순되는 상황들은 ‘아이러니’한 개그가 되어 뮤직비디오 전체를 꿰뚫는다. 싸이의 ‘악동짓’은 ‘주차금지’ 팻말을 시원하게 발로 차는 장면부터 시작된다.

◈‘악동’뮤지션 된 싸이 : ‘아이’부터 ‘성인’까지
특히 여성들에게 짓궂게 구는 싸이의 행동이 웃음을 자아낸다. 싸이는 열심히 운동하는 여성의 런닝머신 속도를 높이거나 의자를 빼주는 척하며 엉덩방아를 찧게 하고, 예쁜 척 무언가를 홀짝이는 여성의 컵을 건드려 내용물을 쏟게 한다. 엎드린 여성의 상의 비키니 끈을 풀어 버리기도 한다.

그의 유치한 ‘악동짓’은 여기에 그치지 않는다. 도서관에서 ‘열공’하는 여성에게 자신의 방귀냄새를 맡게 하는가 하면 변의(便意) 때문에 ‘똥줄이 타는’ 유재석을 엘리베이터에서 만나자 모든 층을 다 눌러 버린다. 그리고 우는 초등학생은 아랑곳하지 않은 채 골을 넣었다며 좋아한다.

싸이가 시건방춤을 선보일 때마다 가인의 ‘시건방춤’은 '싼티'를 추구하는 '싸이 스타일'로 거듭나 보는 이들에게 웃음을 안긴다.

한 네티즌은 ‘젠틀맨’ 뮤직비디오에 대해 “어떻게 보면 싸이가 하는 짓은 악행인데 밉지가 않다. 아마도 ‘성인’의 장난과 ‘아이’의 장난이 뒤섞여 그저 얄미우면서 미친 듯이 웃긴 듯.”이라고 평했다.

◈가인과 싸이의 개그 '케미스트리' 폭발 : ‘먹방대결’부터 ‘맞디스’까지

‘시건방춤’의 원조 가인의 등장은 이런 싸이의 개그코드에 힘을 더한다. 처음 가인은 기존의 이미지대로 섹시하게 등장하지만 곧 섹시에 ‘코믹’을 더해 큰 웃음을 유발한다.

주목할 만한 것은 가인이 싸이 못지않은 ‘포스’를 풍기는 포장마차 장면이다.

가인은 포장마차에 들어서자마자 싸이가 그간 여성들에게 한 행동을 그대로 되갚아준다. 얄궂은 미소를 지으며 발로 의자를 빼 싸이를 넘어뜨리는 것. 여태까지 ‘악동짓’만 일삼았던 싸이가 가인에게 당하는 모습은 자못 통쾌하게 느껴진다.

흰 가래떡을 목에 감고, 입에 문 채 ‘시건방춤’을 추는 싸이와 ‘오뎅’과 ‘우동’으로 먹방대결을 펼치는 둘의 모습이 압권이다.

네티즌들은 “가인에게 당하는 싸이 너무 웃긴다.”, “둘이 서로 유혹하는 거 아닌가? 그런데 왜 이렇게 웃기지?”, “가인이랑 싸이 잘 어울린다.” 등의 호의적인 반응을 보였다.

◈무한도전 멤버들의 ‘깨알 같은’ 카메오 : ‘놀이터’부터 ‘레스토랑’까지

무한도전 멤버들 역시 ‘젠틀맨’ 뮤직비디오 내내 곳곳을 누비며 활약을 보여줬다.

첫 등장은 하하의 놀이터 장면이다. 장발을 휘날리며 과격하게 셔플댄스를 추는 모습이 ‘젠틀맨’의 유쾌한 분위기와 딱 맞아떨어진다. 클럽에서나 출법한 셔플댄스를 놀이터에서 춘다는 설정도 돋보인다.

싸이가 ‘악동짓’을 하는 동안 건너편에서 저질댄스를 추는 노홍철도 우스꽝스럽다. 거울에 비친 노홍철은 특유의 과장된 표정으로 골반을 흔들고 있다.

싸이의 ‘악동짓’에 동참하는 멤버도 있다. 바로 싸이와 비슷한 체격의 정형돈. 그는 싸이가 엉덩방아를 찧게 한 여성에게 마지막까지 ‘확인사살’을 한다. 매너 있게 손을 붙잡아 주는 척을 하다 잡아당겨 앞으로 넘어지게 하는 것. 이어서 방정맞게 춤을 추며 좋아하는 모습이 웃음을 자아낸다.

유재석은 ‘강남 스타일’ 때와 비슷한 색의 옷과 패션으로 등장한다. 배변욕구를 참느라 엉덩이를 움켜쥐고 몸을 뒤트는 모습이 절박해 보인다. 그런데 그 절박함이 싸이의 짓궂은 장난과 맞물려 폭소를 터뜨리게 한다. 유재석의 필사적인 표정 연기도 볼만하다.

정준하와 박명수는 아주 짧은 순간 등장하지만 그 잔상은 길다. 둘은 태극기를 연상시키는 빨간 옷과 파란 옷을 입고 커플댄스를 춘다. 주인공인 싸이는 그 둘의 다리 사이에 드러누워 노래를 부르고 있다. 과장되면서도 실감나는 표정으로 웨이브를 추는 둘의 모습이 웃음 포인트다.

한편 싸이는 신곡 '젠틀맨'의 프로모션을 위해 오는 20일 미국으로 출국 예정이다. 이번 '젠틀맨'의 뮤직비디오는 13일 싸이의 콘서트 ‘해프닝’에서 처음 공개됐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