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창-김지연 부부, 결혼 10년만에 이혼 "좋은 친구로 남기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2013-02-23 10:34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현재 판결기다리는 중…이세창은 해외 체류

ss

 

연예계 대표 잉꼬부부로 불렸던 이세창·김지연 부부가 이혼 수속 중이다.

여성월간지 '우먼센스' 3월호 보도에 따르면 이세창, 김지연 부부는 결혼 10주년을 두달 앞두고 지난 2월 초 이혼조정신청서를 수원지방법원에 제출한 부부는 현재 판결을 기다리는 중이다.

김지연은 우먼센스와 인터뷰에서 “사람들은 보통 도박, 폭행, 외도 등 큰 사건이 있어야 이혼을 결심한다고 하잖아요. 그런데 저희는 그런 건 아니에요. 부부의 인연보다는 정말 좋은 친구로 지내는 게 훨씬 행복할 것 같다고 남편과 서로 합의해서 이혼을 결심하게 되었어요"라고 이혼을 결심하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두사람이 이혼을 처음 떠올린 시점은 지난 2009년, TV부부 토크쇼에 출연했을 때다. 방송을 준비하면서 부부에게 어떤 문제가 있는지 찾다 보니, 애써 외면하던 문제들이 튀어나왔다고.

김지연은 남편에게 좀 더 가정적이길 바랐고, 이세창은 아내가 가족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자신을 이해해주길 원했다. 그런 얘기들이 오고가다 보니 방송에서 공개하지 않았으면 하는 부분도 오픈돼서 녹화 후 꼭 싸우게 되었다고 한다.

더불어 성공에 대한 열망이 컸던 이세창과, 가정의 화목함을 원하는 김지연은 행복을 추구하는 방법이 너무나 달랐다. 고3때 아버지가 돌아가신 뒤 가장 역할을 했던 이세창은 경제적 안정과 가족 부양에 대한 책임감이 누구보다 컸다고 한다. 하지만 그럴수록 가족과 보내는 시간은 줄어들었다. 설상가상 이세창의 외부 활동도 마음처럼 잘 풀리지 않게 됐다. 그걸 옆에서 지켜보는 김지연의 마음도 편할 리 만무했고 어긋나기 시작한 두사람은 결국 2011년 초, 별거를 시작했다.

김지연은 재산분할과 위자료는 받지 않기로 했다. 대신 아이의 양육비만은 자유롭게 남편이 결정할 수 있도록 대화로 맞춘 상태다.

한편 이세창은 현재 외국 체류 중이며 오는 28일 귀국한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