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프랑스 신작 애니매이션 ''''아주르와 아스마르'''' 상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아주르 아스마르

 

프랑스 신작 애니메이션 <아주르와 아스마르>가 국내 최초의 애니메이션 전용극장인 ''서울애니시네마''에서 상영된다.

상영기간은 3월 12일부터 3월 23일까지, 3월 29일부터 4월 6일까지이다.상영기간 중 매주 월요일은 상영이 없다. ''서울애니시네0마''는 중구 예장동 서울애니메이션센터 내에 있다. 자세한 문의는 애니서비스팀 전화(3455-8315)로 하면 된다.

<아주르와 아스마르>는 프랑스 애니메이션계의 거장 미셸 오슬로 감독이 최초로 3D를 활용하여 만든 애니메이션 작품이다.

이 작품은 금발머리에 파란 눈을 가진 ''''아주르''''와 검은머리에 검은 눈을 가진 ''''아스마르''''라는 두 캐릭터를 내세워 어릴 적 들었던 이야기 속의 요정 ''''진''''을 찾아 나선 두 소년의 모험담을 환상적인 색채와 세심한 그림으로 그려내고 있다.

미셸 오슬로 감독은 이번 작품에서 흰 피부의 ''아주르''와 갈색 피부의 ''아스마르''라는 서로 많이 다른 두 캐릭터를 통해 유럽문화와 이슬람 문화 간의 차이와 갈등을 서로 이해하고 화합할 수 있도록 전설처럼 환상적인 이야기로 풀어가고 있다.

2006년 칸 영화제에서 세계 최초로 <아주르와 아스마르>가 공개된 순간 관객들의 기립박수가 이어졌으며, 프랑스 개봉 당시 애니메이션 사상 최고 상영관 수를 확보한 진기록을 세우고 흥행 돌풍을 일으키기도 한 작품이다. 또한 일본의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도 이 작품에 반했다고 할 정도로 아랍의 천일야화를 연상시키는 애니메이션이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