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펀드 판매수수료 '노마진' 선언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유리 피가로 스마트 인덱스' 판매보수 0.06% 국내 최저

ㄴㄴㄴ

 

하나대투증권은 온라인 전용펀드인 '유리 피가로 스마트 인덱스펀드'의 총 보수를 기존 0.15%에서 국내 최저 수준인 0.06%로 인하했다고 7일 밝혔다.

국내에서 일반공모 펀드 중 판매보수가 없는 펀드는 '유리 피가로 스마트 인덱스펀드'가 처음이다.

통상 일반주식형 펀드 총 보수가 연 2% 수준이고, 인덱스펀드 총 보수가 연 1% 수준인 점을 감안 하면 0.06%의 총 보수는 마진이 거의 없는 수준이다.

'유리 피가로 스마트 인덱스펀드'는 온라인 전용펀드로 각 주식의 재무성과를 인덱스화해 주식편입 비중을 조절하며, 고평가 주식의 편입비는 상대적으로 낮아지고 저평가 주식의 편입비는 높아지는 운용전략을 사용한다.

약관상 주식편입비는 자산의 60% 이상이다.

2008년 8월 설정 이후 누적수익률은 54.1%(4.11 현재)로, 같은 기간 KOSPI 상승률인 37.5%와 비교해 +16.6% 앞서는 우수한 수익률을 보이고 있다.

여기에 0.06%라는 국내 최저펀드 보수율은 실제 펀드 수익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펀드 가입은 하나대투증권 홈페이지(www.hanaw.com) 또는 HTS등 온라인에서만 가능하며, 환매수수료는 30일 미만이 70%, 90일 미만이 30%이다.

하나대투증권 서보완 뉴비지니스본부장은 "펀드 장기투자시 펀드 보수도 고객에게는 지속적인 비용 부담을 주기 때문에, 온라인 전용펀드는 장기투자를 계획하는 투자자에게 적은 비용으로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다"고 밝혔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