ㄴㄴ
바야흐로 스마트폰 시대다.
특히 박찬욱, 박찬경 형제 감독이 아이폰으로 촬영해 화제를 모은 '파란만장'이 올해 베를린영화제 단편경쟁부문 최고상을 수상하면서 '아이폰으로 영화찍기'도 현실로 성큼 다가왔다.
이에 발맞춰 '아이폰 영화 만들기'란 책이 눈길을 끈다.
이 책은 아이폰으로 영화를 찍을 때 도움이 될 만한 조언들을 묶은 실용서로 실제 아이폰 영화를 직접 제작해 본 충무로 현역 감독들과 아마추어 감독의 생생한 노하우가 담겨 있는 '아이폰 영화 제작 백서'다.
아이폰 영화는 고가의 장비가 필요없이 촬영부터 편집, 상영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손 안에서 해결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이 책에서는 시나리오 기획 및 구성부터 영상 촬영방법과 편집방법, 음향이나 특수효과 등 후반작업들과 상영 단계까지 한 편의 아이폰 영화가 만들어지는 모든 제작 과정을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최근 개최됐던 스마트폰 영화제에 직접 참여했던 봉만대, 이호재, 정윤철 감독 등 쟁쟁한 국내 주요 영화 감독 및 촬영 감독들의 아이폰 영화 제작 노하우를 인터뷰와 컬럼 형식으로 싣고 있으며, 실제로 상영됐던 아이폰 영화에서 쓰인 촬영 및 편집 기법들을 예제로 자세하게 담아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감독들이 직접 추천한 영화 관련 어플리케이션과 촬영 보조 장비, 국내외 영화제 등 아이폰 영화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영화 제작 과정에 대해 전혀 모르는 비전문가나 스마트폰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전문용어를 배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