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스타 PD연이은 종편 이적…KBS· MBC 경력 PD공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 2011-04-25 11:44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KBS 10여명 사직 의향…종편 이적 PD 늘어날 전망

kk

 

스타 PD들이 연이어 종합편성채널(이하 종편)로 이적한 KBS와 MBC가 결국 경력직 예능 PD를 채용하기 이르렀다.

KBS와 MBC는 각각 25일과 27일부터 경력직 예능 PD 채용전형을 실시한다. 이미 각 방송사 홈페이지를 통해 채용 모집공고를 낸 상태다.

양 방송사 중 KBS의 인력 이탈 문제가 더욱 심각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미 김석현(개그콘서트), 김석윤(올드미스다이어리), 김시규, 이동희 (이하 ‘해피선데이’), 조승욱 (야행성) PD등이 사직 의사를 밝혔으며 조만간 일부 실력파 PD들도 종편으로 이적하겠다는 뜻을 밝힐 예정이다.

ss

 

특히 KBS 간판 예능 프로그램인 ‘해피선데이’ 팀의 대거 이탈이 확실시되고 있다.

KBS의 한 관계자는 “방송 3사 중 KBS 예능PD들의 이적이 가장 두드러지고 있다. 회사 내에서는 15~20명이 이탈할 것으로 관측하고 있다”라고 귀띔했다.

이 관계자는 “KBS가 3사 중 PD들이 가장 많을 뿐만 아니라 처우나 환경 등 여러 가지 면에서 열악해 스카우트 제의를 받은 PD들이 고심하고 있다”라며 “섭외력이 있는 스타PD들 뿐만 아니라 현장 실무 진행자인 7~10년 차 PD들도 움직일 것으로 보고 있다”라고 말했다.

반면 MBC는 이미 사직의사를 밝힌 여운혁 PD 외 2~3명의 PD만이 이적 대상으로 꼽히고 있다. 이와 관련 MBC의 한 관계자는 “몇몇 스타 PD들이 스카우트 제의를 받았지만 모두 고사한 것으로 전해졌다”라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이번 경력 예능PD 채용은 예능국 인력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것으로 PD들의 종편 이적과는 무관하다”라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