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도로의 시선유도봉, 신개념 청소제품 개발 눈길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교통 흐름 방해하지 않고 청소 비용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어

 

차량의 도로 주행 시 운전자의 교통안전 확보와 교각, 출입차단 등 다양한 용도로 설치되어 있는 시선유도봉(차선규제봉).

겨우내 제설 작업과 매연으로 더럽혀진 시선유도봉을 힘들이지 않고 빠르게 청소할 수 있는 시선유도봉 청소장비가 개발돼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청소장비를 개발한 화제의 주인공은 교통안전시설, 용품 생산 전문업체인 신도산업(대표 황용순, www.moosago.com)이다.

시설유도봉은 주로 사고위험이 높은 장소에 설치해 주, 야간 운전자의 시선을 유도하기 위한 것.

그러나 매연이나 동절기 제설작업 등으로 기능이 상실되고 도로미관을 해치기 때문에 매년 도로기관에서는 많은 인력을 투입해 청소하고 있다.

종전방식은 세제를 이용한 물 세척방법으로 세척수가 노면에 흘러 청소한 시선유도봉을 다시 더럽히거나 주행차량을 오염시켜 민원이 발생될 뿐 아니라 세제로 인한 2차 환경 오염 문제까지 야기돼 왔다.

신도산업㈜이 개발한 시선유도봉 청소기는 종전방식의 단점을 보완한 것으로 최소의 인력으로 단시간 신속하고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어 관련 업계로부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한 트럭 적재함에 별도공구 없이 간편하게 탈부착할 수 있고 스프링 바란서에 청소기를 연결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어 청소가 쉽다. 여기에 유성기어 장치에 의해 특수 브러쉬 3개가 동시에 자전과 공전을 해 시선유도봉을 신속하고 깨끗하게 청소하는 물과 세제가 필요없는 친환경 제품이다.

이 제품은 시간당 200~300개를 청소 할 수 있어 교통 흐름을 방해하지 않고 청소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또한 구조가 간단해 고장 없이 반영구적으로 사용 할 수 있어 해빙기를 맞아 도시 환경 미화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