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욱 감독의 '올드보이', 씨너스 이수서 재상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AT9 미니씨어터 스릴러 영화 특별전 마련

올드보이

 

박찬욱 감독을 세계적인 스타 감독으로 만든 '올드보이'가 씨너스 이수에서 재상영된다.

씨너스 이수의 월례기획전인 AT9 미니씨어터는 6월 스릴러 영화 특별전 'Thrill me-오감전율을 만끽하라'를 마련, '올드보이'를 비롯해 '메멘토', '쏘우1', '매드 디텍티브' 등 4편의 스릴러 영화를 상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수요일 상영작인 '올드보이'는 올 칸 영화제에서 '박쥐'로 심사위원상을 수상한 박찬욱 감독의 2003년 작품. 박 감독은 이 영화로 2004년 칸 영화제에서 심사위원대상을 수상해 전 세계에 자신의 이름을 떨쳤다.

인간의 증오와 복수심을 다룬 '올드보이'는 '복수는 나의 것', '친절한 금자씨'와 함께 박찬욱 감독의 '복수 3부작'으로 불리는 작품. 당시 신인이었던 강혜정과 윤진서는 이 작품으로 스타덤에 올랐고, 최민식은 충무로 최고 연기파 배우로 입지를 굳혔다.

또 2003년 개봉 당시 국내 흥행은 물론 칸 영화제를 비롯해 해외 영화제에서 연이어 수상 소식을 전하며 상업성과 작품성을 인정받은 박찬욱 감독의 대표작이다. 특히 일본 원작의 판권이 약 1500만원이었던 것에 비해 '올드보이'는 26억원에 일본으로 역수출되는 기록을 남기기도 했다.

'올드보이' 외에 '메멘토', '쏘우1', '매드 디텍티브' 등 역시 웰메이드 스릴러 영화로 국내 개봉 당시 평단과 대중의 호평을 받았던 작품. 이번 씨너스 이수 특별전은 6월 매주 월(메멘토), 화(쏘우1), 수(올드보이), 목(매드 디텍티브) 저녁 8시, 서울 사당동에 위치한 씨너스 이수에서 상영된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