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스 레저
지난 1월 29세의 나이로 요절한 천재 배우 히스 레저의 주요 작품들이 케이블 영화채널 '채널CGV'에서 방영된다.
채널CGV는 현재 미국에서 경이로운 흥행 기록을 보이고 있는 영화 '다크나이트'에서 완벽한 악역을 선보인 히스 레저의 주요 작품들을 모아 '비운의 다크나이트, 히스 레저'라는 타이틀로 8일 오전 8시부터 방송할 계획.
이날 방송될 작품으로는 히스 레저의 대표작으로 손꼽히고 있는 영화 '브로크백 마운틴'(오전 8시 방송)을 비롯해 '내가 널 사랑할 수 없는 10가지 이유'(오전 10시30분 방송), '기사 윌리엄'(낮 12시30분 방송) 등 3편이다.
두 게이 카우보이들 간의 20여 년에 걸친 사랑을 그린 영화 '브로크백 마운틴'은 동성애자의 삶과 사랑을 진지하고 날카로운 시각으로 해석해 개봉 당시 화제를 모은 작품. 이 작품으로 히스 레저는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셰익스피어의 '말괄량이 길들이기'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바꾼 '내가 널 사랑할 수 없는 10가지 이유'에서 히스 레저는 터프가이 역으로 강한 인상을 남기며 할리우드 차세대 배우로 부각됐고, '기사 윌리엄'은 히스 레저의 첫 단독 주연 작품이다.
유작이 된 '다크나이트'(6일 국내 개봉)에서 악당 조커 역을 맡아 소름끼치는 악역 연기를 선보인 히스 레저는 현재 아카데미 남우주연상로 거론되고 있어 최초 사후 수상자가 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