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호-나성범, 반전 이끈 '0.1톤' 거구들의 역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나성범이 27일 중국과 4강전에서 5회 상대 포수의 송구 실책을 틈타 홈으로 쇄도하고 있다.(인천=황진환 기자)

 

'타격은 슬럼프가 있지만 발은 없다.' 야구 격언이 그대로 떠오르는 경기였다.

한국 야구 대표팀은 27일 인천 문학구장에서 열린 '2014 인천아시안게임' 중국과 4강전에서 신승을 거뒀다. 4경기 연속 콜드게임승을 기대했지만 의외의 고전이었다.

대표팀은 경기 초반 잇따라 주루사가 나오며 분위기가 가라앉았다. 1회 2사 1, 2루에서 김현수(두산)가 강정호(넥센)의 적시타 때 홈 쇄도하다 횡사했고, 2회 1사 만루에서도 민병헌(두산)의 2루타 때 황재균(롯데)이 뒤늦은 스타트로 홈으로 뛰어들다 협살을 당했다.

설상가상으로 선발 이재학(NC)이 2실점하면서 4회까지 2-2 동점 상황이 이어졌다. 전력 차를 감안하면 뜻밖의 경기 진행이었다.

답답한 흐름을 푼 것은 체중 0.1톤이 넘는 거구들의 역주였다. 먼저 4번 타자 박병호(넥센)가 앞장섰다. 5회 안타를 때려낸 박병호는 적극적인 2루 도루를 감행했고, 상대 폭투로 3루까지 내달렸다. 이어 나성범(NC)의 적시타 때 이날 결승점을 뽑았다.

나성범도 바통을 이어받았다. 결승타를 때려낸 나성범은 2루를 훔쳤고, 상대 포수의 송구가 빠진 틈을 타 홈까지 내달려 값진 추가점을 냈다. 분위기를 단숨에 가져온 질주였다. 이후 박병호는 6회 큼직한 3점 아치로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박병호는 프로필 상 107kg, 나성범은 100kg의 거포다. 그러나 올해 도루가 각각 7개, 14개로 쏠쏠한 주루 솜씨를 뽐냈다. 방망이뿐 아니라 다리로도 공헌한 거구들이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