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위기관리 이렇게 하라…전경련 메뉴얼 지침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세계적 투자은행 모건스탠리는 9.11 테러사건이 일어난 세계무역센터에 입주해 있었지만 사고 다음날에도 어떻게 영업을 재개했을까.

꾸준한 대피훈련과 재해복구 시스템을 완벽하게 구축한 덕에 2,600명의 직원이 신속한 대피를 통해 인명피해를 최소화했다.

또 2011년 일본 대지진 때도 모건스탠리 도쿄 지점 1,200명은 모두 생존했다.

미국 정부는 자국 모든 기업에 모건스탠리 수준의 대피훈련 프로그램을 권장하고 있다.

이처럼 자연재해, 인재 등 기업이 맞닥뜨릴 수 있는 사례별 위기상황과 대응방안을 정리한 위기관리 지침서가 나왔다.

전경련 출판자회사인 FKI미디어가 펴낸 '미리 준비하는 위기관리 실천 메뉴얼'은 기업의 대내외 위기상황에 대비하고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는 '미리 준비하는 위기관리 실천 메뉴얼'을 펴냈다.

이 책은 최근 국내 카드사 고객정보 유출, 세월호 침몰, 지하철 추돌사고, 건물 붕괴, 부품공장 화재 등 대형 참사들의 재발방지를 위해 미리 대비하고 예방하는 일이 최선이란 점을 강조한다.

1부는 위기관리 기본 원칙과 사례를 중심으로 왜 기업들이 위기관리를 해야하는지 기술했고, 2부에서는 실제로 기업이 위기관리를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위기관리 계획수립 단계부터 사후 대응까지 각 단계에서 필요한 활동이 무엇이고 위기 발생시 필요한 조직, 프로세스, 자원 확보는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김영희 FKI미디어 대표는 설명했다.

이 책은 18일부터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종이책과 전자책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1만원이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