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연서부터 이정민 앵커까지…MBC 상암시대 '말말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왼쪽부터) MBC 이정민 앵커와 배우 오연서. (MBC 제공, 윤창원 기자)

 

연예인과 아나운서, 앵커들도 상암시대를 맞이한 MBC에 덕담을 건넸다.

MBC 주말드라마 '왔다 장보리'에 출연 중인 오연서는 29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상암 신사옥에서 열린 미디어 데이 행사에서 "신사옥을 처음 와 봤는데 정말 좋다. MBC 일산 제작센터도 크다고 생각했는데 여긴 어마어마하다"며 감탄을 금치 못했다.

MBC FM '오후의 발견, 김현철입니다'의 디제이 김현철 역시 "이사 온 지 한 달 정도 됐는데 아직도 건물 출입구를 못 찾는다"면서 "스튜디오도 많이 커졌고 다시 MBC 라디오가 최고의 라디오가 되도록 팀워크를 잘 맞출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오연서에게도 "뵙게 돼서 정말 좋다. 우리 가족이 '왔다 장보리' 팬이다. 나중에 사인 부탁드린다"고 너스레를 떨어 분위기를 화기애애하게 만들었다.

MBC 소속의 아나운서 및 앵커도 새롭게 열린 상암시대에 만족과 기대를 내비쳤다.

김정근 아나운서는 "제가 10년 차 아나운서인데 시설이 굉장히 좋아졌다"면서 "매일 출근하면서 신입사원처럼 다시 시작하는 기분으로 새로운 열정이 샘솟는다"고 심경을 밝혔다.

MBC '뉴스데스크'의 이정민 앵커 역시 "상암시대의 MBC 뉴스는 때깔이 다른 뉴스로 표현할 수 있다"며 그 이유를 무인 조정 카메라, 파노라마 영상을 보여주는 대형 화면 등으로 꼽았다.

특히 진행자를 중심에 두고 촬영하는 무인 조정 카메라 덕분에 집중도 높고 생동감 있는 뉴스 진행이 가능하다는 평가다.

이 앵커는 "딱딱한 뉴스를 시청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이런 새로운 기술을 시도하고 있다"면서 "그것을 보며 자부심도 많이 생겼다. 모든 조직원들이 멋진 하드웨어가 형성됐으니 그 안에서 소프트웨어를 잘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