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코와 카베진코와S정.
평소 일본 여행을 즐기는 직장인 김지연(32·여) 씨. 김 씨의 일본여행 필수 코스는 단연 '드럭스토어'였다.
국내에서 팔지 않는 기능성 화장품이나 소화제, 파스 등을 잔뜩 구매해 직접 사용하거나 주위에 선물하는 재미가 쏠쏠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 국내에서도 이러한 일본 드럭스토어 명물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면서 굳이 일본에 갈 필요가 없게 됐다.
김 씨는 "일본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물품을 국내에서 손쉽게 살 수 있게 돼 편리하다"고 말했다.
한국코와주식회사는 지난달 3일 양배추 유래성분이 함유된 일본 드럭스토어의 대표적인 위장약인 '카베진코와S정'을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
카베진코와S정은 상처가 난 위 점막을 수복하고 손상된 위 표면을 재생시키는 효과가 있어 일본에서 "30초에 한 개씩 팔린다"는 입소문과 함께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장기 복용할 경우 소화불량에 걸릴 수 있는 알루미늄계 성분을 포함하지 않아 장기복용에 대한 부담이 없고 투석치료를 받는 사람도 복용할 수 있다고 한국코와는 설명했다.
한국코와 관계자는 "최근 정식 출시됐다는 소식을 듣고 문의 전화가 하루에 수백 통이 올 정도로 반응이 좋다"고 설명했다.
센카 퍼펙트휩.
시세이도매스티지 화장품 브랜드인 센카는 일본 여행객들이 수십 개씩 사재기하던 폼클린징 '퍼펙트휩'으로 짭짤한 재미를 보고 있다.
흰 누에고치 속 '실크 세리신' 성분이 오래된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의 수분은 그대로 남겨 일본 유명 뷰티잡지에서 5년 연속 세안제 부문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일본에서는 이미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퍼펙트휩의 인기는 국내에서도 그대로 이어져 최근에는 거품이 바로 생성되는 용기에 담긴 신제품까지 출시됐다.
CJ라이온이 출시한 '휴족시간'은 이미 입소문을 타고 국내 드럭스토어에서도 베스트셀링 상품으로 자리잡은 지 오래다.
CJ라이온 휴족시간.
냉장보관을 하지 않아도 다리에 붙이기만 하면 냉찜질이 가능한 이 제품은 오래 서 있거나 많이 걸어 지친 발바닥이나 종아리 부위에 부착하면 수분이 기화하면서 피로를 상쾌하게 풀어준다.
CJ라이온은 국내 인기에 힘입어 아로마향 여름 한정판까지 선보였다.
이 밖에 다른 제품도 이미 국내에 출시돼 인기를 끌고 있거나 출시를 기다리고 있어 당분간 일본 드럭스토어 명물 열풍은 계속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