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네덜란드, 마침내 '연장전=패배' 징크스 깼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네덜란드 축구 대표팀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제공)

 



'오렌지 군단' 네덜란드가 마침내 월드컵 무대에서 '연장전 = 패배'의 징크스에서 벗어났다.

네덜란드는 6일(한국시간) 브라질 사우바도르에서 열린 2014 브라질월드컵 코스타리카와의 대회 8강전에서 120분 동안 0-0으로 승패를 가리지 못해 돌입한 승부차기에서 4-3으로 승리했다.

네덜란드가 월드컵 토너먼트에서 연장전, 더 나아가 승부차기가 벌어진 경기에서 승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전까지 4차례 경기를 펼쳐 단 한 번도 이겨보지 못했다.

네덜란드로서는 어려운 경기였다. 압도적인 볼 점유율을 기록하며 파상공세를 펼쳤음에도 불구하고 120분 동안 상대 골문을 열지 못했다.

네덜란드는 볼 점유율에서 코스타리카에 64%-36%로 크게 앞섰다. 무려 20개의 슈팅, 15개의 유효슈팅을 기록했고 코너킥도 13번이나 시도했지만 번번이 코스타리카의 골키퍼 나바스의 벽에 막혔다.

승부는 코스타리카의 의도대로 승부차기까지 갔다. 그러나 웃은 것은 네덜란드였다.

코스타리카의 두 번째 키커 브라이언 루이스의 슈팅이 승부차기를 겨냥해 교체 투입된 골키퍼 팀 크룰에 막힌 게 결정적이었다. 반면, 네덜란드는 4명의 키커가 모두 골을 넣었다. 코스타리카의 4번째 키커의 슈팅마저 크룰의 벽에 막혀 승패가 갈렸다.

승부차기에서 4-3으로 승리하면서 네덜란드는 월드컵 연장전 징크스에서 벗어났다.

네덜란드는 조별리그 없이 토너먼트로 진행된 1938년 프랑스 대회 1라운드에서 체코슬로바키아에게 연장전에서만 3골을 내주며 졌다. 1978년 아르헨티나 대회 결승에서는 아르헨티나와 연장 접전 끝에 1-3으로 패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