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곰 TV 스타 인비테이셔널, 김택용, 송병구, 마재윤, 이제동등 총출동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d

 

송병구(삼성전자 칸), 김택용(MBC게임), 이제동(르카프 오즈), 마재윤(CJ엔투스) 등 이름만들어도 가슴 설레는 최강의 멤버들이 한자리에 모여 스타크래프트 최강자를 가린다.

인터넷TV 곰TV는 24일 자사가 주최하고 XNOTE와 인텔이 후원하는 사상 최강의 통합 본좌전 ''XNOTE-인텔®센트리노® 곰TV 스타 인비테이셔널''의 출전 선수 15인(스폰서 추천 선수는 미발표)의 명단을 공개했다.

이날 발표된 명단의 면면은 그야말로 화려하다. 이미 예고 한대로 이번 대회에는 최근 열린 개인리그와 프로리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 한국e스포츠협회(KeSPA) 공인 랭킹 상위 랭커들이 총집합됐다.

이에 따라 프로리그 전기 최우수선수인 송병구와 후기 최우수선수 겸 다승왕 오영종(르카프 오즈), 전기리그 개인전 다승왕 윤용태(한빛 스타즈)가 이름을 올렸고 곰TV MSL 시즌 3 우승자 박성균(위메이드 폭스), EVER 스타리그 우승자 이제동이 합류했다.

또한 곰TV MSL2 우승, 시즌3 준우승, EVER 스타리그 3위 성적을 낸 김택용, WCG 국내대회 우승자 진영수(STX Soul), 다음 스타리그 2007 우승자 김준영(한빛 스타즈)등도 출전 선수 명단에 포함됐다.

또한 시즌 내내 고른 성적을 내고 있는 ''본좌'' 마재윤, 이윤열(위메이드 폭스), 변형태(CJ엔투스), 염보성(MBC게임), 이영호(KTF 매직엔스), 이재호(MBC게임), 박영민(CJ엔투스)도 출전한다.

여기에 주최,후원사 지명선수로 1명이 추가 출전한다. 주최측은 "초청전이라는 대회의 성격에 맞게 실력뿐만이 아니라 네임 밸류와 인기 등을 골고루 갖춘 선수를 선발했다"며 "팬들에게 즐거움을 안겨주기 위해 28일 조추첨식 현장에서 공개하겠다"고 밝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오는 2월 17일부터 막을 올릴 이번 대회는 16강 4개조 풀 리그전에 이어 조별 상위 2명이 8강에 진출하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조별리그를 치른 뒤 8강부터 결승까지는 월드컵처럼 A조1위-B조2위, B조1위-A조2위, C조1위-D조2위, D조1위-C조2위 등이 맞붙어 결승 진출자를 가린다. 16강 조별 풀 리그는 단판제, 8강은 3전 2선승제, 4강과 결승은 5전3선승제로 치러진다.

12개팀 관계자 회의를 거쳐 선정된 대회 맵은 지난해 프로리그에서 사용된 10개의 개인전 맵 가운데 블루스톰, 카트리나, 백마고지로 결정됐다.

한편 조추첨식은 오는 28일 오후 5시 상암동 DMC tvN스튜디오에 열릴 예정이다. 다른 대회와 달리 이번 조추첨은 선수가 아닌 별도의 조추첨자(주최, 후원측)가 무작위로 공을 골라내는 것이 특징. 1라운드에서는 KeSPA랭킹 1~4위를 차지한 송병구, 김택용, 이제동, 마재윤을 A~D조에 배치한다. 이 결과에 따라 특정한 매치업을 8강 또는 결승에서 기대할 수 있게 됐다. 2라운드부터는 종족 배분의 원칙에 따라 공을 골라내 최종 4개조가 가려진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