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창극, 박 대통령에게 공 넘겨…"조용히 제 일하면서 기다리겠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문창극 총리 후보자 (사진=박종민 기자)

 

문창극 국무총리 내정자가 23일 자신의 거취와 관련해 "조용히 제 일을 하면서 기다리겠다"고 말했다.

문 내정자는 이날 오전 출근길에 정부서울청사 창성동별관 로비에서 기자들과 만나 "자진 사퇴할 의향이 있는가"라는 질문에 이같이 말했다.

문 내정자가 조용히 자신의 일을 하면서 기다리겠다는 말은 자진사퇴 의사가 없다는 점을 분명히 한 것으로 해석된다.

이에 따라 문 내정자의 자진 사퇴를 내심 기다리고 있는 박근혜 대통령과 청와대로서는 곤혹스런 처지에 빠지게 됐다.

문 내정자가 공을 청와대로 넘김에 따라 박근혜 대통령은 국회에 제출한 총리 임명동의안에 대한 재가 여부를 결단해야 하는 상황에 놓이게 됐다.

문 내정자가 자진 사퇴하지 않는 것은 보수 인사들의 응원을 등에 업고 인사청문회에 나가 친일파 논란 등과 관련한 명예회복을 하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하지만 이미 청와대와 새누리당 등 여권은 문 내정자가 인사청문회를 통과하기 어렵다는 판단을 내린 상태여서 박 대통령이 임명동의안을 국회에 보내는 것 자체가 또 다른 논란을 불러 올 수 있다.

이에 따라 박 대통령이 우선은 전화 접촉 또는 김기춘 비서실장이나 사적 라인을 내세운 물밑 접촉을 통해 문 내정자의 자진사퇴를 계속 종용할 것으로 보인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