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이화여대 철학연구소 '제5회 철학마당' 실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7월 24~26일, 초·중등 대상 철학캠프로 공존의 가치 일깨운다

 

이화여대 철학과 철학연구소에서 제5회 철학마당을 개최한다.

5회 철학마당은 7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교육관 B동에서 진행된다.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 총 5개 학년이 주제·학년별로 반을 나누어 철학 수업 및 활동을 한다.

철학마당 프로그램은 크게 ‘생각마당·토론마당·놀이마당’으로 진행된다. 생각마당에서는 철학교육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선생님들과 다양한 주제를 심도 있게 탐구한다. 토론마당에서는 철학 교육을 공부한 선생님들과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고 토론한다. 놀이마당에서는 또래 친구들과 함께 몸을 부딪치며 창의적·배려적 사고를 기른다. 철학마당 마지막 날인 26일에는 인문학에 관심 있는 학부모들을 위한 '철학 특강' 시간이 마련된다.

참가비는 1인당 16만원(토론과 논술 지도, 학부모 특강, 교재, 기념품, 보험, 식사 및 간식 포함)이고 현장체험활동 확인서 발급이 가능하다. 모든 프로그램을 성실하게 마친 학생들에게는 이화여자대학교 철학연구소에서 ‘마당철학자 수료증’을 발급한다.

3회와 4회 철학마당에 참가한 정지윤(15) 학생은 “일상생활에서 하지 않았던 고민을 철학마당에서 얘기할 수 있어 사고의 확장을 경험하게 됐다”고 말했다. 4회 참여 학생인 김별(15·여) 학생은 "깊고 넓은 사고의 폭을 기를 수 있기 때문에 아직 철학마당을 경험하지 못한 학생들에게 적극 추천한다"고 전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