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스타3’ 톱3 권진아가 안테나뮤직에 둥지를 튼 뒤 OST로 첫 행보를 시작했다.
지난 12일 방송된 SBS 수목 미니시리즈 ‘너희들은 포위 됐다’(이하 ‘너포위’)에서 권진아가 부른 OST ‘그대만 보여요’가 공개됐다. 이 곡은 오는 19일경 음원이 공개될 예정이다.
‘그대만 보여요’는 권진아가 ‘K팝스타3’ 출연 이후 안테나 뮤직에 둥지를 튼 이후의 첫 행보다. 소속사 선배인 유희열이 작사에 참여하고, 박새별이 작곡했다. 권진아는 물기 어린 촉촉한 목소리로 부르며 풍부한 감성을 전달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이승기(은대구)와의 추억을 간직한 유년시절을 떠올리며, 그가 11년 전 자신의 신발끈을 묶어 주었던 김지용이라는 사실에 흐뭇해하는 고아라(어수선)의 모습과 함께 ‘그대만 보여요’가 약 3분 여간 흘러나왔다.
권진아의 감미로우면서도 호소력 짙은 보컬과 서정적인 피아노 선율이 앙상블을 이뤘다. ‘그대만 보여요’의 가사가 극의 내용과 매칭을 이루며 주인공들의 말할 수 없는 마음을 은유적으로 표현해 보는 이들의 공감대를 형성했다.
‘매일 후회만 하네요. 내가 아닌 모습만 보이네요. 바보처럼 맘에도 없는 말로 내 마음 자꾸만 숨겨요’라는 가사는 극중 은대구가 김지용과 동일인이었음을 깨닫고, 그의 상황을 점차 이해하기 시작한 어수선의 심정을 고스란히 투영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