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녹내장·백내장에 효과 탁월...'비전스마트슈프림' 건강식품박람회 참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블랙커런트 속 안토시아닌 성분 눈건강에 도움...원액 무료 시음행사도 열려

'유스랩' 브랜드로 건강기능식품을 전문 판매하는 (주)디알엑스플러스가 2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개최된 '2014 국제건강식품박람회(Health Industry Expo 2014)'에서 뉴질랜드산 블랙커런트가 함유된 눈건강 제품 '비전스마트슈프림'이 녹내장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는 임상실험 결과를 발표했다.

그동안 눈건강에 효과가 있다고 믿어 있던 일반 과일 속에 존재하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신체부위 중 눈이나 뇌 등 머리부분으로의 전달이 약했다.

2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4 국제건강산업박람회' 유스랩 부스에서 직원들이 눈건강에 좋은 뉴질랜드산 블랙커런트를 함유한 '비전스마트슈프림'과 블랙커런트 원액을 소개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세계적인 눈건강 전문 연구기관인 미국 캘리포니아 '비전스마트센터’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베리의 왕’으로 불리는 ‘블랙커런트’에 존재하는 두 가지의 안토시아닌 성분이 목 위 부분, 즉 눈과 뇌 등 머리 부분까지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공식 발표했다.

블랙커런트에만 유일하게 존재하는 안토시아닌 성분인 델피니딘 3 루티노시드(delphinid 3 rutinoside)와 시아니신 3 루티노시드(cyanicin 3 tutinoside)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블랙커런트를 섭취하면 다른 과일 섭취로 쉽게 변화를 느낄 수 없었던 눈이나 뇌 등의 기관까지 블랙커런트 특유의 안토시아닌 두 가지 성분이 전달돼 녹내장, 백내장, 치매 등의 증상에도 효과가 있다는 것이 과학적으로 입증됐다.

일본 히로사키 의과대학은 블랙커런트가 함유된 ‘비전스마트슈프림’의 두 가지 안토시아닌이 망막이나 시신경 주변 모세혈관의 혈류를 향상시켜 녹내장에 효과가 있다고 공식 발표한 바 있다. 이 의과대학에서는 2007년도 30명의 녹내장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실험과 2010년 44명의 녹내장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실험 결과 '비전스마트슈프림'이 녹내장 환자들에게 효과가 있다는 것을 과학적으로 증명한 것이다.

또한 뉴질랜드 치매센터에서는 치매환자들에게 ‘비전스마트슈프림' 제품의 안토시아닌을 복용시키고 있으며, 치매환자가 아니라도 예방차원에서 복용을 적극 권장하고 았다.

스마트폰과 PC 등 현대 과학문물의 눈부신 발전으로 인해 눈에 가장 피로가 많이 쌓여 날이 갈수록 시력을 잃어가며 녹내장, 백내장 등 각종 안질환 환자도 급증하고 있다.

오는 27일까지 3일간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비전스마트슈프림' 제품외에 눈건강에 뛰어난 효과와 효능을 가진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뉴질랜드산 블랙커런트를 직접 무료 시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눈길을 끈다.

100세 건강시대를 맞아 눈건강에 관심이 있는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전문상담도 진행하고 있어 인기가 높다.

(주)디알엑스플러스 차지운 대표는 “눈에 특히 좋은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한 블랙커런트를 직접 시음해 보는 기회를 통해 눈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