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r
LG전자가 9일 삼성전자에 이어 2008년 ''''휘센'''' 에어컨 신제품을 출시해 예약 판매에 들어갔다.
LG전자는 9일 종로구 관훈동 인사아트센터에서 LG전자 한국지역 사업본부장 박석원 부사장, 에어컨사업부장 노환용 부사장 등 주요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바람이 머무는 공간-2008 휘센 초대전'''' 오픈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휘센 신제품에 적용한 6명의 예술 작가들의 작품과 올해 에어컨을 전시하는 ''''휘센 아뜰리에'''', 휘센의 40년 역사를 소개한 ''''휘센 히스토리'''' 등으로 구성해 일반 고객들에게도 14일까지 전시한다.
LG전자는 에어컨을 더 이상 단순한 냉방기기가 아닌 난방, 공기청정, 제습뿐만 아니라 집안에서 가장 돋보이는 인테리어 요소로서 고객들의 쾌적한 생활을 제공하는 ''''라이프 컨디셔너(Life Conditioner)''''로 규정했다.
올해 휘센 에어컨은 실내 공간을 갤러리 분위기로 연출하는 ''''아트 오브제''''로서 실내를 돋보이게 하기 위해 기존의 전면 판넬의 평면적인 디자인에서 탈피해 판넬 디자인에 입체감을 더하고 예술 작품을 채용했으며, LED를 이용한 컬러 웨이브 무드조명을 적용했다.
제품 컨셉에 맞춰 LG전자 휘센은 ''''Life is Cool'''' 캠페인을 전개한다.
''''Life is cool''''에는 ''''생활을 쾌적하고 시원하게 한다''''는 에어컨의 기본 속성뿐만 아니라 ''''휘센을 선택한 고객들의 생활이 Cool하고 멋지다''''는 의미도 포함된다.
LG전자는 배우 정려원, 이선균을 통해 도시적이고 세련된 남녀 커플의 생활을 소재로 한 드라마 스타일의 광고를 통해 휘센을 생활의 품격을 높여주는 브랜드 이미지로 강화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예술 작가 6명의 작품을 휘센 에어컨에 적용했다.
이번 휘센 에어컨에는 이상민(유리조각가), 김지아나(공예 디자이너), 하상림(서양화가), 함연주(조형예술가), 수지 크라머(색채예술가), 빈센트 반 고흐 의 작품을 반영했다.
LG전자는 또 올해 처음으로 기존의 3D 입체 냉방 성능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에어로봇(Air Robot)'''' 기술을 처음으로 적용했다.
에어컨 내부의 청소로봇이 주기적으로 필터를 청소하기 때문에 청결상태 및 냉방효율을 유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스탠드형 기준 13%, 벽걸이형은 15% 가량 연간 에너지 사용량을 줄여준다.
올해 새롭게 적용된 ''''리프레쉬 백금탈취 필터''''는 촉매로 냄새를 완전히 분해시켜 냄새가 베이거나 재방출되지 않으며 살균효과가 있는 백금 활성탄이 포함돼 각종 생활취는 물론 새집증후군 원인물질(VOCs) 도 제거한다.
LG전자는 지난 1968년 창문형 에어컨을 시작으로 올해 에어컨 사업 40주년을 맞는다. 이후 ''''88년 국내 최초 멀티 에어컨, 2000년 3D입체 냉방, ''''01년 액자형 에어컨, ''''02년 투인원(2 in 1) 에어컨, ''''03년 세계 최초 명화/그림 적용, ''''04년 세계 최초 원판넬 디자인 스탠드형 에어컨, ''''06년 국내 최초 쓰리인원(3 in 1) 에어컨, ''''07년 로봇청소 스탠드형 에어컨 등 새로운 기술과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국내외 에어컨 시장을 선도해 왔다.
이러한 결과 2000년부터 8년간 세계 판매 1위를 지켜왔으며 특히 지난해에는 국내외 에어컨 판매 호조로 48억불의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해 에어컨 강자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했다.
올해 LG전자는 ▲''''Life Conditioner''''로서 고객의 새로운 가치 지속 창출, ▲휘센 브랜드 마케팅 강화, ▲가정용/상업용 에어컨, 에너지 솔루션 등 에어컨 사업 다각화 등 새로운 변화를 통해 에어컨 명가의 명성을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LG전자는 1월 9일부터 3월31일까지 ''''휘센 아트 예약판매''''를 실시한다.
작가 서명을 새긴 순금 명판(순금 1돈)이 적용된 제품을 1만대 한정 판매하고, 스탠드형 1대와 액자형 1대로 구성된 ''''투인원(2 in 1)'''' 제품을 스탠드형 1대 가격에 구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제품 가격은 스탠드형 1개와 벽걸이형 1개 또는 2개로 짜인 상품의 경우 400만원-500만원대, 스탠드형(79종) 100만-200만원대, 벽걸이형(33종) 50만-90만원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