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가수 리즈, 7080세대 가슴 제대로 파고들었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 2004-12-29 16:38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리메이크 음반 ''메모리'' 7080세대에게 인기 얻어

리메이크 음반 '메모리즈'로 4~50대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는 가수 리즈(Leeds)

 


리메이크 앨범 ''메모리''(Memory)를 발표한 R&B 가수 리즈(Leeds)가 음반과 모바일 시장에서 소리없는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이문세의 히트곡 ''난 아직 모르잖아요''를 타이틀곡으로 내세우고 유재하의 ''사랑하기 때문에'' 이승철의 ''친구의 친구를 사랑했네'' 등 총 열곡을 다시 부른 리즈는 특유의 감미로운 목소리로 7080세대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데 성공했다.

리즈의 소속사 이가(李家)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리즈의 음반은 주로 대형 할인마트에서 많이 판매되는 것으로 집계됐다. 다시 말해 ''메모리''에 대한 중, 장년층의 관심이 높다는 뜻이다.

특히 리즈는 이번 음반에서 ''Honesty'' ''You Need Me'' ''''Nothing''s Gonna Change My Love For You'' 등 다섯곡의 올드팝을 다시 불렀다. 지금껏 수많은 리메이크 음반이 발표됐지만 올드팝을 다시 부른 경우는 드물다. 팝에 대한 이해와 발음, 세심한 감정 표현이 한국 가수로서는 쉽지 않기 때문.

하지만 캐나다에서 10년 넘게 생활한 리즈는 팝송에 대한 이해력과 세밀한 감정표현으로 5의 올드팝 명곡을 리메이크 했다.

현재 리즈는 3집 앨범 작업에 한창이다. 1집 ''그댄 행복에 살텐데''와 2집 ''잊을 수 있을까요''를 통해 ''싱어송 라이터''로서 인정받은 리즈는 3집 작업에서 작사, 작곡까지 도맡았다.

노컷뉴스 방송연예팀 이해리기자 dlgofl@cbs.co.kr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