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연말 새로운 문화 ''스탠딩 파티''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로맨틱 파티, 판타스틱 파티 등 주제 정해서 연출

부산국제영화제의 꽃이라 불리는 ''시네마틱 러브''. 음악과 영상을 동시에 즐기는 독특한 영화파티다. 이 파티의 특징은 스탠딩으로 펼쳐진다는 것이다.

영화축제를 즐기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모여든 사람들이 자유롭게 영화에 대해 얘기하고 밤을 지새우는 파티다.

초· 간단한 음식이면 ''즐거운 송년회''

음식과 와인이 있는 스탠딩 파티(경남도민일보)

 

최근 콘서트 계획을 발표한 가수 린은 이번 콘서트 콘셉트로 로맨틱 스탠딩파티를 준비했다. 관객들에게 음료수도 한잔씩 나눠준다. 일방적으로 관객에게 음악을 전하던 방식에서 탈피해 관객과 소통하는 콘서트다.

최근 술에 취하는 연말모임 풍경이 사라지면서 분위기있게 연말을 마무리 짓는 스탠딩 파티문화가 눈길을 끌고 있다. 낯선 사람에게 말걸기를 두려워하는 사람들조차도 자연스럽게 마음의 문을 열게 된다는 스탠딩 파티.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스탠딩 파티''의 매력 속으로 들어가 보자.

▶사람과 사람 이어주는 공간

"1년 동안 열심히 앞만 보고 달려왔던 다양한 직업 계층의 사람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나간 1년을 마무리 짓고 새로운 사람들과 정보를 나누면서 새출발을 다짐하는 공간이죠. 술 마시다가 2차 노래방 가고 3차 나이트 가고 정신없이 술과 유흥에 빠지면서 연말을 보내기엔 열심히 달려온 1년이 아쉽잖아요."

지난해 손님들을 위해 스탠딩 파티를 준비했던 최은경(36·김해시 장유면·스킨&다이어트클럽 아방 산호점 대표) 씨. 또 한번 그 분위기를 느끼고 싶다는 손님들의 성원에 힘입어 올해도 12월 22일 제 2회 스탠딩 파티를 한다는 공지를 홈페이지에 띄웠다.

음식과 와인이 있는 스탠딩 파티(경남도민일보)

 

"젊은 여성들은 음악과 분위기에, 40~50대 주부들은 와인의 달콤함에 반했대요. 와인잔을 들고 돌아가며 이야기를 나누는 스탠딩 파티다 보니 직업도 취미도 다른 낯선 사람들인데도 금세 분위기가 화기애애해졌어요."

최고급 요리에 화려한 조명이 눈부신 부담스런 분위기가 아니다. 20만원 정도 들이면 30~40명이 즐기기에 충분했다. 방울토마토로 하트를 만들고 파인애플에 꽃을 띄우고 크리스마스 리스에 양초를 끼웠다. 화분과 꽃에 레드와 그린으로 된 기름종이만 감싸도 분위기가 화려해진다. 저렴하면서도 정성이 느껴지는 음식과 분위기는 스탠딩 파티에 참석한 이들에게 특별한 대접을 받고 있다는 인상을 남기는 장치.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화이트 앤드 블랙이라는 패션 키워드를 남겼다. 스탠딩 파티에서 ''패션 키워드''는 설렘을 주고 어색함을 누그러뜨리는 역할을 한다. 직업·나이도 모르지만 의상 콘셉트에서 각자의 개성이 드러나는 법이다. 서로 개성을 인정해주면서 낯선 분위기는 사라지고 스탠딩 파티는 시작된다.

▶스탠딩 홈파티

연말을 어떻게 정리할까. 어딜 갈까 고민 중이라면 스탠딩 홈파티를 여는 것은 어떨까.

로맨틱 파티, 판타스틱 파티 등 주제를 정한다. 패션 키워드 등 서로에게 과제를 하나씩 주면 파티를 할때 이야깃거리가 풍성해진다. 인테리어는 집에 있는 재료에 아이디어를 더하면 된다. 장독뚜껑이나 유리화병에 납작한 미니 초를 띄우고 마치 호수에 그림자가 비치듯 환상적인 분위기가 연출된다.

스탠딩 파티(경남도민일보)

 

상대방의 이미지나 색을 담은 네임카드를 미리 만들어 기다리는 것도 센스. 과일과 크래커, 케이크로 아기자기한 멋을 연출해본다. 방울토마토, 파인애플도 예쁜 안주가 될 수 있다. 방울토마토로 하트모양을 만들 땐 흰 접시 위에 바로 올리면 흰 구멍이 보여 예쁘지 않다. 바닥에 하트모양 빨간 종이를 깔고 그 위에 집에 있는 난을 두개 정도 뽑아 하트를 만들고 그 안에 방울토마토를 넣어야 된다. 파인애플을 활용해보는 것도 괜찮다. 구멍 안에 꽃이나 포도를 넣으면 그 자체만으로 화사한 안주가 된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