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푸마''가 ''파마''로 둔갑? SBS 8시 메인뉴스 자막 오타 해프닝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월드컵 3대 메이저 스포츠 용품 업체의 전쟁과 어두운 그늘 조망 리포트서 로고 실수 저질러

8시뉴스

 

''방송이 월드컵에 흥분했나?''

SBS 8시 메인뉴스에서 어처구니 없는 그래픽 실수가 나와 시청자들의 항의가 잇따랐다.

11일 지상파 메인뉴스인 SBS ''8시뉴스''에서는 ''월드컵 브랜드 전쟁의 명암''이라는 꼭지를 보도하기에 앞서 앵커의 뒷면에 배경으로 띄운 그래픽에서 아디다스와 나이키 푸마 로고를 비췄다.

문제는 푸마(PUMA)의 로고가 ''짝퉁''인 파마(PAMA)로 그래픽 처리돼 있던 것. 뉴스의 내용은 세계 3대 브랜드의 독식으로 자국 스포츠 용품 브랜드가 고사할 지경이며, 빈국의 어린이들이 고용착취를 당하고 있다는 의미있는 내용이었으나 시청자들은 뉴스 초반 화면에서 ''파마'' 로고 때문에 뉴스의 진정성에 몰입하지 못하고 오히려 실소를 금치 못했던 것.

SBS 뉴스의 게시판과 각종 인터넷 사이트에는 이 ''파마'' 화면과 관련 ''지상파 메인뉴스에서 웃지못할 일이 벌어졌다''며 화제로 올리고 있다.

SBS게시판에는 "처음에 짝퉁상표 고발하는 줄 알았다"(박성민) 등의 비판글이 올라왔고 한 시청자는 전화를 통해 "메인뉴스에서 이렇게 실수가 많으니 뉴스를 신뢰할 수 있겠냐"고 꼬집었다.

이날 SBS 메인뉴스에서는 월드컵과 관련 기사 꼭지가 무려 10개를 넘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