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北 "로켓 발사는 자위적 행동, 정당한 훈련 중지 안해"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북한 망사포 사격훈련 모습(사진=노동신문)

 

북한은 최근 실시한 미사일 발사 훈련을 ‘자위적 행동’으로 규정하고 미국이 지속적으로 문제삼을 경우 보복조치에 나설 수 있다고 위협했다.

북한은 5일 인민군 전략군 대변인 담화를 통해 로켓 발사 사실을 전하며 “모든 군사행동은 나라와 인민의 안전을 지키고 지역 평화를 수호하기 위해 진행하는 정의의 자위적 행동”이라고 밝혔다.

담화는 “훈련을 도발이라고 매도하는 것은 미국식 판단”이라며 “우리에게 걸어오는 무모한 도발이 도수를 넘게 되면 공격형로켓 발사의 보복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대화에 목이 매고 관계 개선에 현혹돼 정당한 로켓훈련을 중지하고 자위적인 핵억제력을 포기할 우리 군대와 인민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북한은 그러면서 한미 합동군사훈련인 키 리졸브를 문제삼았다. 그러나 이번 담화에서 북한은 남한에 대한 비판은 자제하고 주로 미국을 강도높게 비판하고 나섰다.

담화는 “미국이 주동이 돼 북한을 겨냥해 벌이는 키 리졸브와 북한을 ‘악의 나라’라고 헐뜯는 존 케리 미 국무장관의 망발이 도발”이라고 주장했다.

또 “미국과 추종세력들은 로켓발사훈련을 구실로 ‘이란식제재’, ‘보다 철저한 봉쇄‘를 말하면서 또다시 긴장을 격화시키는 무모한 길에 들어서려고 획책하고 있다”는 내용도 담화에 담았다.

담화는 미국이 이번 훈련을 문제삼는 것은 "최근 우리의 주동적인 조치에 따라 북남대화와 조일접촉의 기미가 나타나고 있는데 대한 미국의 배 아픈 속내도 크게 작용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담화는 이어 미국이 “남북관계 개선과 긴장완화의 흐름을 강도 높은 키 리졸브. 독수리 합동 군사연습강행으로 가로막고 남조선지역을 핵잠수함을 비롯한 각종 무장장비전시장으로 만들어놓았다”고 비판했다.

0

0

전체 댓글 9

새로고침
  • KAKAO걱정없는세상에서2022-03-25 09:57:10신고

    추천21비추천1

    와~ 여기 미친놈이 나타났다.그냥미친것도아니고 온국민을속인 미친놈이다.선동할땐 광화문광화문하고 당선되니 얼굴바꾼 미친놈이다.

  • NAVERsammoo2022-03-20 14:06:57신고

    추천15비추천2

    배신의 유전자가 천년의 세월을 걸쳐서 친일파들을 만들어 놓았고 이제는 한 나라의 대통령까지 되어 그동안 싸아놓은 국격을 하루 아침에 무너트리는 지경에 이르러,

    도적을 좋아라 찍고 후회하는 무지한 인간들 깨달을 때는 이미 강건너 자신의 비리와 마누라 장모에 이르기까지 비리가 만연해 있었음에도 나몰라라 찍어댄 국민들,

    시작부터 부서지는 굉음이 들리고 약속과는 다르게 북한이 무서운가 국방부 방공호에 숨어들고 선제 타격을 떠들던 똥렬이는 어디로 갔는지 국민들의 바램을 무시한,

    5년간 대한민국을 세계속 우뚝 설수 있게 했건만 무식한 놈이 나타나 하루 아침에 모든 것을 무너트리는 해귀한 일들을 저지르고 있다 시민들은 똑똑히 보고 있는가,

    한나라 대통령 판단 미숙으로 하루 아침에 망가질수 있단는 것을 국민이 보고 있다 얼마나 큰 실수를 저질렀는지 두 번 다시 반복이 되어서는 안되는 일이 이땅에서.

  • NAVER지금여기2022-03-20 12:49:30신고

    추천17비추천2

    국방부 지하벙커 위치 첨알았음...... 대통령당선인이...... 안보 말아먹음
    근데.... 이거 국가보안법 위반 아님???????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