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밸런타인데이, 닭․오리고기와 함께 하세요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청와대·42개 정부 부처 닭.오리고기 소비 촉진 캠페인

 

42개 정부 부처·청와대 대변인들과 출입기자단들이 최근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으로 소비가 크게 줄어든 닭·오리고기 홍보를 위해 거리로 나선다.

14일 오전 11시 서울 명동예술극장 앞에서 열리는 닭.오리고기 소비 촉진 캠페인에는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소속 10개 소비자단체회원, 대한양계협회, 한국오리협회, 한국토종닭협회, 한국계육협회 등 생산자단체도 함께 참여한다.

농식품부에 따르면 닭고기, 오리고기 소비량은 조류인플루엔자 발생 후 하나로마트 판매액 기준으로 닭고기 49%, 오리고기가 64%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각 부처 대변인들은 지난 7일 대변인 협의회에서 우리 닭고기와 오리고기의 안전성을 알리고 국민들의 소비 진작을 위해 캠페인에 나서기로 했다.

이날 행사에서 부처 대변인들은 △조류인플루엔자에 걸린 닭.오리고기는 시중에 유통되지 않는다는 점 △닭.오리고기는 익혀서 먹으면 바이러스가 사멸하기 때문에 안전하다는 점을 알릴 예정이다.

문체부 국민소통실은 이날 닭고기나 오리고기 요리를 먹는 장면을 담은 ‘인증사진’을 갖고 온 네티즌 10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치킨교환권’을 증정할하며 시민들이 닭.오리농가에 보내는 응원메시지를 담벼락에 남길 수 있는 부대행사도 진행한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