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X-파일' 악마의 편집 논란? 제작진 "사실 무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사진=방송 캡처)

 

'이영돈PD의 먹거리 X-파일' 제작진이 '악마의 편집' 논란에 대해 공식입장을 밝혔다.

지난 17일 채널A '이영돈PD의 먹거리 X-파일'(이하 먹거리 X-파일)의 '착한 간장게장 2'편은 방송에 출연한 한 간장게장 식당이 방송 편집에 이의를 제기하며 논란에 휩싸였다.

방송에서 출연자들이 게장을 평가한 부분에 대해 다음날 시청자게시판에 글을 올려 "제작진이 익일 판매분을 억지로 내오게 해서 게장이 냉동된 상태였다"면서 해당 방송분의 편집을 요청한 것.

식당 주인은 20일 다시 한번 "VOD는 내렸지만 19일 재방송분도 삭제하기로 했는데 삭제되지 않았다"고 제작진 측에 사과 공지를 요청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먹거리 X-파일' 측은 27일 이같은 식당 주인의 주장이 "전혀 사실이 아닌 근거 없는 내용"이라고 반박했다.

제작진은 "촬영된 영상 원본을 확인한 결과 간장게장을 주문하고 식사가 끝날 때까지 업소 주인을 비롯한 어떤 식당 관계자로부터도 '익일에 판매할 얼어 있는 상태의 게장 밖에 없다'는 얘기를 들은 사실이 없다"고 밝혔다.

또 "전문가 검증단은 시식 중 간장게장이 얼어 있는 것을 발견했고 식사를 마친 후 업소 주인에게 간장게장이 왜 얼어 있었는지를 물었다"면서 "그때서야 업소 주인으로부터 '당일 판매분이 모두 소진돼 얼어 있던 익일 판매분을 내온 것'이라는 답변을 들었다"고 다시 한번 강조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