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브랜드 애착도 애플 따라잡아"<포브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2014-01-13 05:47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삼성전자가 브랜드 애착도에서 애플을 빠르게 따라잡고 있다고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12일(현지시간) 전했다.

포브스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소비자가전전시회인 CES(Consumer Electronic Show)에서 발표된 브랜드 의존도 지수에서 1위를 했다.

이 지수는 브랜드 자문 회사인 UTA 브랜드 스튜디오가 개발했다.

포브스는 "애플이 소득 5만 달러 이상 소비자에게 더 높은 점수를 얻었지만 브랜드 경쟁에서는 삼성에 밀렸다"고 전했다.

시장 조사업체인 포레스터는 CES에 앞서 마이크로소프트(MS)가 소비자 브랜드에서 선두를 유지하고 있으며 애플은 삼성에 근소한 차이로 앞서 있다고 밝혔다.

삼성은 소셜미디어에서 브랜드를 알리는 데 성공하고 있다.

소셜미디어 광고회사인 언룰리에 따르면 삼성 브랜드는 지난해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미디에서 730만건이 공유돼 이 부문에서 1위를 했다. 애플 등 다른 소비자가전 브랜드는 10위권에 들지 못했다.

삼성은 지난해 9월 동영상 광고 공유 건수에서 애플을 앞질렀다.

포브스는 "삼성이 지난 3년 동안 소비자들의 마음을 얻으려고 노력했고 상대적으로 싼 가격을 앞세워 소비자들의 충성도를 높여왔다"면서 "사회적 참여를 높이는 데 투자한 전략이 성과를 얻고 있다"고 분석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