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法, "'미네르바' 수사 정당했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미네르바, 국가 상대 1억원 위자료 청구소송 패소

 

인터넷에서의 표현의 자유 논란을 일으킨 '미네르바' 박대성 씨에 대한 검찰 수사와 기소가 정당했다는 법원 판결이 나왔다.

서울중앙지법 민사22단독 홍성욱 판사는 박씨가 "위자료 1억원을 지급하라"며 국가를 상대로 낸 소송에서 박씨의 청구를 기각했다고 3일 밝혔다.

홍 판사는 "박씨에 대한 무죄 판결은 공익을 해칠 목적이 있었다 보기 어려워 범죄가 증명되지 않았기 때문"이라면서 기소가 적법하다고 봤다.

홍 판사는 당시 국내외 경제에 대해 국민의 불안심리가 커진 상황이었고, 기획재정부가 박씨의 글로 대외 신인도가 추락할 것을 우려해 해명에 나선 점도 수사가 적법했다는 점을 뒷받침하는 근거로 들었다.

박 씨는 2008년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정부가 달러 매수를 금지하는 긴급공문을 발송했다", "환전업무가 중단됐다"는 내용의 글을 올려 공익을 해치는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의로 2009년 기소됐다.

0

0

전체 댓글 4

새로고침
  • NAVERMolker2021-12-07 01:07:55신고

    추천6비추천0

    오늘 노컷 뉴스에서 가장 나쁜 기사.
    보도 기자는 기레기가 맞다.

  • NAVERcamelia2021-12-06 20:11:04신고

    추천11비추천1

    이땅에는 가장 나쁜 떡검들과
    그에 아부하고 핥아대는 기레기들이 존재할 뿐.

    공수처의 공과는 더 두고볼 일이나
    윤서방파가 무소불위 검찰권 행사하면서 국기문란할 때도 이런 기사를 냈는지 묻고 싶다.
    가장 나쁜 검새는 무능한 검새 맞지만 그보다 더 사악하고 해로운 양아치들이
    권한을 남용해 사익을 취하고 정치질하던 검새들이다.

  • NAVER믿을수있는가2021-12-06 18:45:30신고

    추천11비추천0

    가장 나쁜 검사? 조까..... 훌륭한 검사나 있는지 찾아봐라 늬들 검새들중에 그런게 있기는 하겠냐마는.... 판새 검새 견찰 기레기만 넘쳐나는게 헬조선 개한민국이다 빼먹고 안쓴게 좀 있네 국개으원 민족반역친일 매국 개보수와 친중,종북 빨갱이 이 나라엔 썩어빠진 쓰래기들이 반수 넘는 수로 나라라는 존재를 좀먹고들 있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