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벌이 배우자 수입은?" 男 '절반' VS 女 '두배'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결혼 후 맞벌이를 할 경우 미혼 남녀들은 수입과 가사 등에서 배우자에게 어느 정도의 역할을 기대하고 있을까?

남성들은 배우자에게 수입은 자신의 절반 수준, 가사는 60% 정도 맡기 바라는 반면, 여성은 배우자의 수입이 자신보다 두 배 정도 되기를 희망하나 가사는 반반씩 분담하기를 기대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는 결혼정보회사 비에나래가 연애결혼 정보업체 커플예감 필링유와 공동으로 미혼 남녀 528명(남녀 각 264명)을 대상으로 ‘결혼 후 맞벌이를 할 경우 배우자의 수입은 본인 대비 어느 수준이면 될까요?’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이다.

이 질문에 대해 남성은 응답자의 31.4%가 ‘절반’이라고 답했고, 여성은 ‘두 배’라는 대답이 27.3%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다음으로 남성은 ‘60%’(23.9%)와 ‘80%’(20.1%), 그리고 ‘1/3이하’(11.4%) 등의 대답이 뒤를 이었고, 여성은 ‘두 배’ 다음으로 ‘1.5배’(22%)와 ‘1.7배’(19.7%), ‘3배 이상’(16.7%) 순이었다.

특기할 사항은 여성의 경우 배우자의 수입이 자신의 두 배 이상 되기를 기대하는 비중이 44%에 달해 매우 높다는 점이다.

이경 커플예감 필링유 실장은 “여성들의 사회 진출과 활동이 급증하고 있다”라며 “하지만 지위나 역할 측면에서는 아직 남성에 못 미치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결혼 후 맞벌이를 할 경우 가사는 여성과 남성이 어떤 비율로 분담하는 것이 바람직할까요?’에서도 남녀간에 의견이 엇갈렸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