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총리 "진영 사표 수리하겠다" 강력 비판(종합)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정홍원 국무총리(왼쪽), 진영 보건복지부 장관. (자료사진)

 

정홍원 국무총리는 30일 항명 파동을 불러일으킨 진영 보건복지부 장관의 사표를 수리하겠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오후 '진영장관 사퇴에 대한 입장'이라는 제목의 보도자료를 통해 "이제 정부는 더 이상 진영 장관이 국무위원으로서 국민을 위한 임무를 할 수 없다고 판단하여 사표를 수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특히 "그동안 진영 장관이 국민들에게 보여준 일련의 사태에 대해 심히 유감스럽다"며 진 장관의 태도에 대해 강력하게 비판했다.

정 총리는 "기초연금을 국민연금과 연계한다는 것은 대선 공약집에도, 인수위원회 국정과제 자료집에도 분명하게 명시되어 있는 사항"이라며 "복지공약을 만들고 실천하기 위한 모든 과정에 참여해 왔음에도 불구하고 이제 와서 기초연금을 국민연금과 연계하는 것이 소신과 달랐다고 하는 것은 납득할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그게 소신이었다면 장관직을 수락하지 말았어야 했다"며 "정기국회와 국정감사 등 중차대한 시기를 코 앞에 두고 이렇게 무책임하게 사의를 표하는 것은 국정을 책임지는 국무위원으로서 책임을 회피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어떤 말로도 이렇게 어려울 때 복지 관련 문제를 책임질 수장이 정부와 국회를 마비시키는 행동은 국민들에게 실망감과 허탈감을 안겨 줄 것"이라며 "이 문제는 소신이나 양심과 상관없는 국무위원으로서의 책임과 사명감의 문제"라고 덧붙였다.

앞서 박근혜 대통령 역시 이날 오전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비판을 피해간다고 문제가 해결되진 않는다. 당당하게 모든 문제를 해결해 낼 수 있다는 의지와 신념이 결국 그 문제를 해결해 낼 수 있게 되는 것"이라며 진 장관을 비판했다.

정 총리는 지난 27일 박 대통령과 상의를 거쳐 진 장관의 사표를 반려했으며 다음날인 28일에는 보도자료를 내고 "업무에 복귀하라"고 촉구한 바 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