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검찰 정상화 기대", 野 "총장 찍어내기"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2013-09-28 11:23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여야는 28일 박근혜 대통령이 혼외아들 의혹에 휩싸인 채동욱 검찰총장의 사표를 수리한 데 대해 엇갈린 반응을 보였다.

새누리당은 채 총장의 도덕적 결함에 따른 논란을 조속히 마무리하고 검찰 조직을 정상화하자는 입장이나, 민주당은 채 총장 사퇴 과정에 청와대 개입을 거듭 주장하며 박 대통령의 '인사혼란'을 꼬집었다.

새누리당 민현주 대변인은 논평에서 "채 총장을 둘러싼 논란이 잘 수습돼 검찰 조직이 조속히 정상화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강은희 원내대변인도 "법무부의 감찰 과정에서 채 총장의 도덕적 결함에 대해 의심가는 부분이 많이 드러난 만큼 사표 수리는 당연한 수순"이라며 "이번 사태를 놓고 청와대 연루설 등을 제기하는 것은 본질에서 크게 벗어난 것"이라고 말했다.

반면 민주당 배재정 대변인은 박 대통령이 진실 규명 후 사표 처리 입장을 밝혔다가 법무부의 사표수리 건의 하루만에 사표가 처리된 데 대해 "'채동욱 찍어내기' 시나리오에 따른 것 아닌가 의심이 든다"면서 "진실이 밝혀지기도 전에 이런 절차가 진행되는 것을 국민이 납득할 수 없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정호준 원내대변인은 "청와대의 인사 문제가 반복되다 보니 국민 혼란만 가중되고 있다"면서 "인사 책임자인 박 대통령은 앞으로 인사 문제에서 더 신중을 기해야 한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