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고려대에 이어 KAIST 총학도 이석기 규탄성명 여론조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KAIST(한국과학기술원) 총학생회가 고려대 총학에 이어 이석기 규탄 성명을 발표할지를 놓고 여론조사를 벌이고 있다.

KAIST 학부 총학생회에 따르면 어제 저녁 7시부터 오는 20일 오후 7시까지 나흘 동안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이석기 의원과 통합진보당을 규탄하는 내용의 성명을 발표할 것인지에 대한 투표를 진행 중이다.

KAIST 총학생회는 "RO 산악회의 비밀회의 녹취록에 담긴 진보당 당직자들의 발언은 이적 행위로 볼만한 부분이 다분히 있다"면서 "국회에서도 체포 동의안이 가결됐고, 총학이 이 사태를 규탄해야 한다는 의견이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이 문제로 국가정보원 정치개입 사태의 본질이 흐려지면 안된다는 여론 역시 있다"면서 "이에 학부생들의 의견을 묻는 정책투표를 진행하려 한다"고 투표 취지를 설명했다.

한편 이번 설문과 관련, 이석기 사건이 성명을 낼 만한 사안인지를 두고 학내 커뮤니티에서 논란이 일기도 했다.

한 학생은 "이 사태에 대해 규탄할 것이 뭔지 모르겠다"면서 "국정원 사태는 묻혀가는 것에 대해 널리 밝혀 조사하기를 촉구한다는 것이었는데, 이석기 사태는 체포동의안이 가결되고 법적으로 처리되는 상황에서 뭘 규탄하느냐"고 비판했다.

이어 "마치 살인자를 잡아서 사형을 구형했더니, 구형을 잘했다고 성명을 발표하는 격"이라면서 "이번 사안이 학생들의 이름으로 발표할 거리가 되는 것인지 모르겠다. 우리 학교는 진보랑 놀지 않겠다는 뜻이냐"고 되물었다.

0

0

전체 댓글 6

새로고침
  • NAVER튜니티2022-04-13 07:59:57신고

    추천6비추천3

    "윤가네, 윤가네 부역자들(떡껌,돈검,개검), 국가의 짐당, 정의(가장-진보팔이 수뢰)당,조중동과 수많은 기레기와 기레기집단" VS 민주당

  • NAVERgksrnrdls2022-04-13 07:51:45신고

    추천10비추천7

    동네에 불량배들 때문에 주민들이 불편했던적이 있었는데
    검찰이 정상화 된다니 속이 시원하다
    검찰이란 조직에서 없는죄 만들고 있는죄 무죄로 만드는 미다스의 손이 아니었는지 성찰해봐라
    역사속으로 영원히 다시는 생겨나지 말아야할 조직이다
    민주당의원들에게 격려를 아낌없이 보낸다

  • NAVER돌박사2022-04-13 07:26:47신고

    추천9비추천5

    민주당의 결정에 쌍수를 들어 환영한다.
    일각에서는 지방선거, 국회의원 선거 등 염려하는 모양새도 있으나, 선거에서 이긴다한들 이전 따위로 일할 바엔, 지는 게 낫다.
    180석이란 전무후무한 거대 의석을 갖고 뭣했던가? 대깨문들만 끌어안고, 논공행상 잔치만 벌리지 않았었나?
    만시지탄이지만, 이제라도 본연의 자세로 돌아간 듯해서 심히 기쁘다.
    검찰의 무소불위한 칼날아래, 숱한 부들이 스러졌다.
    노무현 대통령님을 기억이나 하는가? 누가 죽였는가? 그대들은 노무현 대통령님을 기억한다고 해놓고 정권에 취해 당과 나라를 망쳤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