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야당이 주장하는 국정원 개혁 반드시 이룰 것"(1보)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민주당 겨냥해 "금도 넘어서면 국민 분열시키고 정치 파행으로 몰 것"

박근혜 대통령(자료사진)

 

박근혜 대통령은 지난 대선 때 국정원으로부터 어떤 도움도 받지 않았다고 다시 한번 강조하면서 "야당이 요구하는 국정원 개혁을 반드시 이루겠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26일 청와대에서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작금에 부정선거까지 언급하는 데 저는 지난 대선에서 국정원으로부터 어떤 도움도 받지 않았고 선거에 활용한 적도 없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오히려 과거로부터 이어져온 비리와 부패의 관행을 보면서 그동안 과연 무엇을 했는지 묻고 싶을 정도로 비애감이 들 때가 많다"며 "야당에서 주장하는 국정원 개혁도 반드시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 안보를 책임지는 국정원 본래의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있도록 국정원 조직개편을 비롯한 국정원 개혁은 벌써 시작됐다"며 "강력한 의지를 갖고 국정원을 거듭나도록 할 것"이라고 국정원 개혁에 대한 강한 의지를 피력했다.

하지만 박 대통령의 국정원 문제에 대한 입장 표명은 기존 몇차례 밝혔던 데서 더 나아가지 않았다.

또 국정원 개혁을 국정원 내부에 맡기겠다는 이전의 '셀프개혁' 입장에 머물러 있는 것으로 국정원 대선개입에 대한 입장표명과 대통령 사과, 남재준 국정원장의 해임을 요구하는 야당의 요구와는 거리가 멀다.

따라서 이날 박 대통령의 발언이 경색된 정국을 풀고 정기국회를 정상화시키기에는 한계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박 대통령은 이와 관련해 "지금 우리 국민들이 가장 바라는 것은 민생안정"이라며 "민생과 거리가 먼 정치와 금도를 넘어서는 것은 국민들을 분열시키고 정치를 파행으로 몰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