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판에 무너진 최나연, 아쉬운 준우승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박희영과 LPGA 브리티시여자오픈 공동 2위

 

엄청난 강풍도 극복했지만 우승까지는 인연이 닿지 않았다.

최나연(26·SK텔레콤)은 4일(한국시각) 스코틀랜드의 세인트 앤드류스 링크스 올드 코스(파72·6672야드)에서 열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브리티시여자오픈 최종일 경기에서 1타를 잃고 최종합계 6언더파 282타 공동 2위로 마쳤다.

최나연은 강풍에 3라운드가 중단돼 마지막 날 36홀을 경기했다. 먼저 경기한 3라운드에서 버디 4개와 보기 5개, 더블보기 1개로 3타를 잃었다. 최종라운드에서도 버디 3개, 보기 4개로 1타를 잃어 시즌 첫 승이 아쉽게 무산됐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 3타 차 선두까지 앞서나갔던 최나연은 막판 6개 홀에서 4개의 보기를 범하며 무너진 탓에 박희영(26·하나금융그룹)과 공동 2위에 만족해야 했다.

막판까지 치열한 우승 경쟁이 펼쳐졌던 이 대회 우승은 세계랭킹 2위 스테이시 루이스(미국)의 차지가 됐다. 상위권 선수들이 오버파 스코어에 그친 사이 루이스는 이븐파를 치고 최종합계 8언더파 280타로 마쳐 극적인 역전으로 시즌 3승을 달성했다.

올 시즌 4연속 메이저대회 우승과 그랜드 슬램에 도전했던 세계랭킹 1위 박인비(25·KB금융그룹)는 최종라운드에서 6타를 잃고 무너져 최종합계 6오버파 294타 공동 42위까지 밀렸다.

대회 내내 강풍에 고전했던 박인비는 메이저대회 연속 우승 기록이 3회에서 멈췄지만 올 시즌부터 에비앙 마스터스가 메이저대회로 승격된 덕에 그랜드슬램의 기회는 여전히 남았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