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덕 '뫼비우스', 1분40초 삭제 수정 '재심의'신청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재분류 신청서 접수한다

뫼비우스 포스터

 

김기덕 감독이 제한상영가 등급을 받은 영화 ‘뫼비우스’에 대해 문제가 된 장면을 삭제 혹은 수정하기로 했다.

김기덕필름은 18일 ‘뫼비우스 재심의를 결정하면서’라는 보도자료를 통해 이 같은 소식을 전하면서 “영상물등급위원회의 지적을 받은 장면을 삭제한 후 재심의를 넣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영상물등급위윈회로부터 받은 5가지 지적에 근거해 21컷의 장면이 삭제 또는 수정되며, 이는 총 1분40초 분량이다.

김기덕 감독은 보도자료를 통해 재심의를 하게 된 배경으로 “재분류 신청을 위해 서류를 준비했으나 재분류에서도 제한상영가를 받으면 3개월 후 재심의 자격이 주어지기 때문에 배급 예정인 9월 개봉을 놓칠 수가 있어 재분류 심사를 포기하고 국내 개봉판은 영등위의 지적을 받은 장면을 삭제 한 후 재심의를 넣기로 했다”고 밝혔다.

연출자로서 아쉬운 점은 없을까? 김감독은 아쉽다고 인정한 뒤 하지만 “어렵게 결정된 배급을 포기할 수 없는 것은 한국 극장에서 개봉하기만을 피가 마르게 기다리는, 저를 믿고 연기한 배우들과 스태프들의 마음을 무시할 수가 없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또한 자신의 전작 '아이랑'의 사례를 언급하면서 "제한상영가에 대한 감상적인 항의로 국내 개봉을 포기한다 해도 이탈리아 방송을 카피해 국내에 불법 다운되어 관람료를 한 푼도 회수하지 못한 '아리랑'처럼 '뫼비우스'도 그렇게 되면 배우, 스태프들의 지분만 잃게 되므로 삭제를 해서라도 국내 개봉을 할 수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저는 해외시장과 영화제가 있어 영화의 의미를 알리지만 영화에 출연한 신인 배우나 스태프들은 국내 개봉을 통해 연기력을 알려 인지도를 올리고 한국 안에서 연기자로 스태프로 자리를 잡는 것이 숙명입니다.”

남자주인공인 조재현은 이미 알려진 연기자지만 엄마 역과 애인 역의 1인 2역을 몸을 사라지 않고 열연한 이은우와 아들 역을 놀랍게 해낸 서영주는 신인이다.

김감독은 “두 사람의 연기력은 꼭 한국관객들에게 보여주고 싶다”면서 “보는 관객 수준에 따라 영화의 줄거리나 장면의 표현이 모호할 수 있으나 성숙한 성인관객들은 충분히 뉘앙스를 추론하며 영화를 이해하시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뫼비우스는 주연 조연 단역까지 대사가 없는 영화로 온전히 장면으로만 드라마를 이해해야 함으로 영상이 중요하지만 불가피하게 한국 개봉판을 만들게 되어 그동안 제 영화를 아껴주신 관객 분들께 정말 죄송하다”고 전했다.

더불어 향후 문제가 될 장면을 불가피하게 연출해야 하는 영화의 경우에는 외국 프로덕션에서 외국 배우들과 작업하는 것이 맞지 않나라는 입장을 전했다. 이어 “돈과 숫자와 욕망만이 뒤엉킨 이 시대에 의미 있고 재미있는 영화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마무리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